윈도우10 자동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 제어하기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1


윈도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이 많으면 아무래도 부팅 시간이 좀 걸릴 텐데요.


시작 프로그램 관리로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하는 한가지 팁입니다.


보통은 씨클리너나 어드밴스 시스템 케어 등과 같은 외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쉽게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지만, 윈도우 10은 외부 응용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도 자동으로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면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려면 단축키 Ctrl + Shift + Esc키를 동시에 눌러 직접 불러오거나,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를 탭하면 불러올 수 있구요.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2


또는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고 모셔올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3


실행된 작업 관리자 창이 작게 열리면 하단 자세히 버튼을 눌러 메뉴를 확장해 줍니다.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4



그러면 현재 사용 중인 프로그램 리소스와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자동으로 실행되는 시작 항목을 확인하려면 상단 메뉴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해 보세요.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5


시작프로그램 탭에는 윈도우 부팅 시 자동으로 로드되는 항목들이 표시되는데요.

상태 열을 잘 보시고 자동으로 실행되는 원치않는 항목은 우클릭으로 표시되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이후 해당 항목은 목록에서는 유지되지만 윈도우 부팅 시 더 이상 자동 실행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6


원치않는 시작 항목들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했다면 이제 변경 사항 적용을 위해 시스템을 재 부팅해야 합니다.

윈도우10자동실행되는시작프로그램제어하기_7


이상 윈도우 10에서 자동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한가지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