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새로운 엣지 검색 엔진 변경 및 크롬 애드온 사용 방법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1


2020년 1월 15일자로 크로미움 기반의 오픈소스로 제작된 MS 엣지 정식판이 배포되기 시작되었는데요.


새로운 MS 엣지는 윈도우 10용 뿐만 아니라 윈도우 7/8/8.1용 버전, 맥OS용, 안드로이드, IOS용으로도 배포됩니다.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2


또 윈도우 10 Home, 윈도우 10 Pro 사용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엣지가 크로미움 엣지로 업그레이드됩니다만, 단계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금 당장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이 페이지를 방문해서 셋업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기존 엣지는 삭제되고 새로운 엣지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첨부 파일]

MicrosoftEdgeSetup.exe


MS 엣지 검색엔진 변경하기


MS의 기본 검색 엔진은 Bing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Bing이 별로라 생각되어 구글로 사용하는데, 입맛에 따라 네이버, 다음 등으로 변경하면 되겠죠.


엣지를 실행해서 설정 > 개인 정보 및 서비스 > 주소 표시줄 > 검색 주소창에 사용된 검색 엔진 오른쪽 토글 버튼을 눌러 입맛에 맞는 검색 엔진 선택~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3



엣지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기


크로미움 기반의 MS 엣지는 당근으로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된 애드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는지는 확인을 못해 봤지만 전제 조건으로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가로 3점 아이콘(설정 및 기타)을 누르고 확장으로 들어가시구요.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4


새 탭으로 edge://extensions 페이지가 열리면 왼쪽 메뉴 하단 다른 스토어의 확장을 허용합니다. 의 토글 버튼을 주세요.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5


그리고 오버레이로 팝업이 열리면 허용해 줍니다.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6


그런 후 MS 엣지에서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 선호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끝


그외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에 저장된 북마크 및 비밀번호, 검색 기록 등을 엣지로 가져오기


설정 >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 원하는 브라우저 선택


다크 모드 설정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 테마 > 어둡게

MS새로운엣지검색엔진변경및크롬애드온사용방법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