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불투명한 로그인 화면 선명하게 설정하는 세가지 방법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1


언제 부터인지 윈도우 10을 부팅하거나, 다시 시작하면 로그인 화면이 아래 샷처럼 불투명하게 열리더군요.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2


이런 현상은 로그인 화면 뿐만 아니라 잠금 화면에도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불투명하게 열리는 로그인 화면이나 잠금 화면을 선명하게 설정하는 트릭팁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

윈도우 10 Pro 버전 사용자에게 해당되는 팁인데요.

윈도우 로고 + R키를 누르고 실행창을 불러와 입력란에 gpedit.msc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로그온 -> 뚜렷한 로그온 배경 표시를 더블 클릭, 사용으로 선택하고 PC를 재 부팅하면 선명한 화면으로 열리게 됩니다.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4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5


두번째 방법

초간단 팁인데요.

윈도우 로고 + I 키를 눌러 설정앱을 불러온 후 개인 설정 -> 색으로 이동, 투명 효과의 토글 버튼을 으로 설정하면 곧바로 적용됩니다.

(테스트= 윈도우 로고 + L 키를 누르면 잠금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접근성 버튼을 눌러 선명한 화면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6


세번째 방법

윈도우 10 Home 버전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없어 첫번째 방법을 이용할 수가 없고, 두번째 방법이 제일 간편하기는 한데요.

간혹 투명 효과의 ON/ OFF 버튼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럴땐 레지스트리 키값을 생성해 주면 되는데요.

실행창에 regedit를 입력, 엔터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System 경로로 이동, System 폴더를 우클릭하거나 오른쪽 빈공간을 우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D)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7

 

새 값이 만들어 지면  값 이름을 DisableAcrylicBackgroundOnLogon으로 변경하고, 0으로 되어있는 값 데이터를 1 으로 지정해 주고 편집기를 닫습니다.

윈도우10불투명한로그인화면선명하게설정하는세가지방법_8


그리고 윈도우를 재 부팅해 보면 더이상 불투명한 로그인 화면이나 잠금 화면이 아닌 선명한 화면으로 부팅됩니다.


이상 불투명하게 열리는 로그인 화면이나 잠금 화면을 선명하게 설정하는 세 가지 방법으로 알아봤는데요.

불투명 화면이 싫은 분은 세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설정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