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탐색기 드라이브 아이콘 변경하기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1


파일 탐색기에서 드라이브 아이콘을 변경하지 않아도 아무 문제없이 잘 돌아가겠지만, 저처럼 탐색기에 변화를 주고싶은 분을 위한 팁입니다.


아래 샷과 같이 저는 C 디스크와 D 디스크 아이콘을 변경했는데요.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2


저는 외부 유틸인 Drive Icon Changer라는 툴로 드라이브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드라이브 아이콘 체인저는 PC에 설치할 필요가 없는 포터블 버전으로 용량이 약 12mb 정도되는 작은 프로그램인데요.


majorgeeks에 접속하면 내려받을 수 있구요.

접속이 귀찮은 분을 위해 majorgeeks에서 내려받은 zip 파일을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Drive Icon Changer.zip


Drive Icon Changer로 디스크 아이콘 변경하기


내려받은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고 폴더를 열면 두개의 폴더가 들어 있는데요.

필요하다면 Icons 폴더를 열어 아이콘들을 미리보기할 수 있구요.

Drive Icon Changer 폴더를 열고 Drive Icon Chang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3


드라이브 아이콘 체인저가 실행되면 Select your Drive 아래 콤보 버튼을 눌러 변경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시구요.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4


Select your desired Icon 오른쪽 돋보기 모양의 찾아보기 버튼을 누른 후...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5


압축을 풀어둔 드라이브 아이콘 체인저 경로로 들어가 Icons 폴더를 열어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해서 열기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6



그리고 Drive Icon Change에서 Save 버튼을 누르면 두번의 팝업 메세지 창이 열리는데요.

확인과 예 버튼을 누르면 로그아웃하려고 합니다. 1분안에 윈도우가 다시 시작됩니다. 라는 안내 메세지가 열리며 시스템이 강제 종료되었다 재부팅되니, PC에서 다른 작업을 하던 중이었다면 Save 버튼을 누르기 전 작업을 마무리해야 할 겁니다.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7


이후 마음이 변해 드라이브 아이콘을 원상 복구하려면 기본값으로 되돌리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Restore Default 를 탭하면 되는데요.

역시나 팝창창이 열린 후 동의해 주면 시스템은 재부팅됩니다.

윈도우탐색기드라이브아이콘변경하기_8


설명이 제대로 됐는지 몰라 스크린샷을 많이 넣었는데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취향에 맞다면 즐 사용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