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클립보드 복사 기록 보는 방법

윈도우10클립보드복사기록보는방법_1


윈도우 10의 소소한 팁인데요.

이 팁은 이전 버전에서는 확인해 보질 못했고 레드스톤5(1809 버전) 이상에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클립보드가 활성화되어있다면 웹페이지나 이미지를 스크린샷하면 PC 화면 오른쪽 하단에 썸네일과 함께 캡처가 클립보드에 저장됨 이라는 메세지가 올라 오는데요.

윈도우10클립보드복사기록보는방법_2


이렇게 캡처된 샷은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PC에 저장해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구요.


캡처된 스크린샷은 클립보드에 자동 저장되며, 스크린샷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에 올라온 텍스트 문구도 복사(Ctrl +C)하면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그런데 보통 클립보드는 마지막으로 복사한 내용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혹시 이전에 캡처된 내용이나 복사된 텍스트 문구를 사용하고 싶다면 클립보드 복사 기록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설정 > 시스템 > 클립보드로 이동, 클립보드 검색 기록의 토글 버튼이 켜져있나 확인하시구요.

윈도우10클립보드복사기록보는방법_3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키와 V키를 동시에 누루면 PC  PC 화면 오른쪽 하단에 클립보드 복사 기록 팝업창이 열리는데요.

사용하고자 하는 이전 복사 기록을 선택하기만 하면 다른 도구(카톡 등 SNS나 커뮤니티 게시판, 그림판, 포토샵 등)에 붙여넣기(Ctrl + V)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클립보드복사기록보는방법_4


그리고 윈도우 10의 클립보드 복사 기록은 현 컴퓨터에서 시스템 전원이 켜져 있을 때에만 복사 기록이 존재하며, 시스템을 종료하거나 재 부팅하면 클립보드 복사 기록은 모두 삭제됩니다.


MS 고객센터 윈도우 10 클립보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