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 백업 및 복원

PC를 혼자 사용한다면 웹 브라우저에서 웹 사이트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저장해 두는 것은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IE나 크롬 모두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있는데요.


이는 한번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후로 방문하는 웹 사이트에서 일일이 입력할 필요없이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되는 좋은 기능이기도 하죠.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1


그리고 크롬은 저장된 비밀번호를 2번 그림처럼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백업 및 복원)

1.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2

2.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3



크롬 현재(1926.12.28) 버전 55.0.2883.87 m의 기본 설정(chrome://settings)에는위 1번 그림처럼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버튼이 없습니다.

2번 그림처럼  버튼이 표시되게 하려면 크롬 실험실(chrome://flags)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그냥 주소 창에 chrome://flags/#password-import-export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고...

복사가 안 되는 분은 아래 텍스트 파일을 받으세요.

크롬_비번버튼_활성화.txt


비밀번호 가져오기와 내보내기의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사용 설정됨으로 선택하고, 하단에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4


크롬이 다시 시작되면 설정 페이지(chrome://settings)로 이동하여 고급 설정 표시 탭을 눌러 페이지를 펼치고 비밀번호 및 양식 섹션의 비밀번호 관리 탭을 눌러 보면 위 2번 그림처럼 버튼이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5


크롬은 북마크 및 확장 프로그램, 비밀번호 등 동기화가 잘되어 있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저장된 비밀번호를 USB 메모리나 다른 디바이스로 옮겨 놓을 필요도 있을 텐데요.

저장된 비밀번호를 백업하려면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열린 안내 창에서 윈도우 로그인 시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6


이어 저장 창이 열리면 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하고, 적당한 파일 이름를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는 CSV 파일로 백업된 겁니다.

이후 어떤 사태로 저장된 비밀번호가 날아 갔다면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백업된 CSV 파일을 불러 들여 간단히 해결됩니다.

크롬_저장된비밀번호백업및복원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