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의 소소한 팁 세가지

웹사이트 알림음 끄기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에서 보내는 알림음은 유용한 정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앱이 PC와 폰에 설치되어 있다면 이 알림음으로 짜증이 날 수도 있겠죠.


게다가 윈도우에서 보내는 알림음과 겹쳐지면 거의 소음 수준인데요.


크롬에서는 웹에서 보내는 알림음을 끌 수 있습니다.


설정(chrome://settings) 페이지로 이동하여 고급 설정 표시 탭을 눌러 페이지를 펼친 후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웹사이트알림음끄기_1


콘텐츠 설정 창이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창을 아래로 스크롤해 알림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알림 표시 허용 안함체크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웹에서 보내는 알림음은 더이상 울리지 않아 소음 하나는 잡게 됩니다.

크롬웹사이트알림음끄기_2



홈 버튼 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기본적으로 타이틀바 오른쪽에 홈 버튼이 표시되지만, 크롬은 홈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간단하게 홈 버튼을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표시_1


다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모양 섹션에서 홈 버튼 표시체크해 주면 곧바로 적용됩니다.

홈버튼표시_2



탭 자동 리프레시(새로고침) 현상 해제


우리가 웹서핑을 하다보면 탭을 여러개 띄우고 사용하곤 하는데요.

언제 부턴가 탭을 열어 놓고 시간이 지나서 다른 탭으로 이동하면 강제로 리프레시되면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현상을 겪어 보았을 텐데요.

해결방법입니다.

주소 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크롬 실험실로 이동되는데요.

실험실 페이지에서 Ctrl + F 키를 누르고 자동 탭 삭제로 검색, 기본값으로 되어 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사용중지로 선택하고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재실행된 크롬에서는 자동 리프레시 현상은 없어 집니다.

탭자동새로고침현상해제


이상 크롬의 소소한 팁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