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 아무곳에서나 확인하는 방법

일전에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 백업 및 복원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웬만한 크롬 사용자들은 다아는 상식, 구글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비밀번호 및 양식 섹션 > 비밀번호 관리 탭을 누르면 말 그대로 사용자가 로그인했던 정보를 볼 수 있고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건 다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비밀번호 관리 탭을 누르면 오버레이로 열리는 비밀번호 로그인 정보 팝업 창 하단 passwords.google.com에는 비밀이 숨어 있는데요.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1



https://passwords.google.com 요 주소만 알고 있으면 굳이 크롬이 없어도, 다른 사람의 집이나 남의 디바이스, PC방, 다른 웹 브라우저 등에서 크롬에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웹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팁은 낯선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특정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가 생각나지 않을 때는 유용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잘못하면 신상이 탈탈 털릴 수 있으므로 사용 후 흔적을 깔끔히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다른 웹 브라우저나 낯선 환경에선 이 링크로  https://passwords.google.com접속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그냥 구글에 접속하여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되는 과정으로 설명드리도록 하죠.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2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3


보통은 지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내 계정으로 이동되는데요. 첫번째 섹션 로그인 및 보안에서 연결된 앱 및 사이트 링크 탭을 누르시구요.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4


이동된 페이지 연결된 앱 및 사이트저장된 비밀번호에서 비밀번호 관리 링크를 누릅니다.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5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페이지로 전환되는데요. 다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크롬에서 저장했던 웹 사이트의 아이디가 표시되고, 비밀번호는 ******으로 표시됩니다.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6


로그인 후 저장된 비밀번호 상단에는 Chrome과 Android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Google Smart Lock에 저장되며 로그인된 모든 기기에서 비밀번호를 기억합니다. 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크롬에서 설정된 상태인 비밀번호 대용 Smart Lock자동 로그인의 토글 버튼이 켜짐이나 꺼짐으로 표시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토글 버튼을 On/Off할 수 있구요.

생각나지 않는 특정 앱 또는 웹사이트 오른쪽 눈 모양 아이콘을 한번 누르면 크롬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표시가 되니 낯선 환경에서도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는 건 무리가 없죠. 

크롬에저장된비밀번호_아무곳에서나확인하는방법_7



그나저나 이런 크롬의 편리한 기능으로 머리가 점점 더 퇴화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ㅎㅎ


오늘이 2016년 마지막 날인데요. 뒤숭숭한 한해였지만 끝까지 마무리 잘하시구요.

2017년은 희망찬 해가 되길 간절하게 소원해 봅니다.

한해동안 제블로그를 방문해 주신님들께...꾸벅~감사의 말 전합니다.

See you again~~Happy new yea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