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콘텐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방법

웹 서핑을 하다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콘텐츠를 보면 대부분 북마크를 해 둘 겁니다.


그런데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장점은 PC에서 저장된 웹 페이지를 이동 중 폰이나 다른 디바이스에서 볼 수 있고, PC용 구글 드라이브가 설치되어 있다면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크롬으로 웹 서핑을 하다 필요한 콘텐츠를 발견했다면 간단하게 구글 드라이브에 웹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제로 제 블로그 페이지로 왔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웹 페이지에서 Ctrl + P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페이지가 PDF 모드로 전환되는데요.

저는 저장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만,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거나 구글 드라이브에 PDF 파일을 처음 저장을 한다면 대상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사용자는 대부분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데, 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면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콘텐츠구글드라이브에저장하는방법_1



대상 선택이 오버레이로 열리면 맨 아래 Google 드라이드에 저장 탭을 누르시구요.

웹페이지콘텐츠구글드라이브에저장하는방법_2


이어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웹 페이지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고, 동기화된 다른 디바이스에서 열어 볼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웹페이지콘텐츠구글드라이브에저장하는방법_3 

웹페이지콘텐츠구글드라이브에저장하는방법_4 웹페이지콘텐츠구글드라이브에저장하는방법_5


다만 웹 페이지에서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저장하다 보면 구글 드라이브를 종류별로 폴더를 만들어 나중에 찾아 보기 쉽게 정리를 해둘 필요도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