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화면 캡처 및 녹화 -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에서 PC 화면을 캡처해 주는 확장 프로그램 중 손에 꼽으라면 몇개 안 될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제가 PC 화면을 캡처할 때 그동안 한 1년여 정도 애용해 왔던 플러그인으로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는 PC 화면 캡처뿐만 아니라 PC 화면도 녹화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데요.


그런데 구글에 검색해 보니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에 대한 리뷰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검색이 안 되고, 저쪽 네o버 블로그에서 간략하게만 리뷰되어 있어 소개합니다.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는 PC 화면 캡처에 특화된 확장 프로그램으로 화면 캡처에 있어서는 크롬의 다른 확장 프로그램들이 따라올 수 없는 뛰어난 기능 및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많은 기능 중에 제가 즐겨 사용하고 있는 Select & Scroll, Entire page, Record Video 기능만 알아 보고 다른 기능은 사용방법 도움말 페이지를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PC화면캡처및녹화_1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oI7lMfnghXg


아래 샷은 사용방법 도움말 페이지를 크롬의 번역 기능을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으로 캡처한 거구요.

(샷을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크롬의 번역 기능이 한층 똑똑해진 구글 번역기 도입이 안 된 것 같아 사용방법 도움말 페이지를 구글 번역기로 한국어로 번역해 봤습니다.

스크린 샷 생성 방법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에는 3 가지가 있습니다.

a) 주소 표시 줄의 버튼을 사용하여

b) 컨텍스트 메뉴의 도움으로;

c) 자신이 프로그램 설정에서 지정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합니다.


현재 애드온을 사용하면 전체 웹 페이지, 전체 브라우저 창, 브라우저에서 볼 수있는 부분 또는 화면의 선택된 부분을 캡처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자신 만의 모델을 처음부터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이미지를 캡처하자 마자 편집기 창으로 리디렉션됩니다. 아무 것도 편집하지 않으려면 "완료"를 클릭하십시오.


Nimbus Screenshot에서 스크린 샷을 만드는 몇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Visible of page - 화면에 보이는 것만 보여줍니다.


조각 캡처 - 사이트 (예 : 기사)에서 전체 조각을 선택하고 해당 조각을 스크린 샷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한 영역 및 선택 및 스크롤 - 사이트에서 필요한 조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 - 전체 페이지의 스크린 샷을 만듭니다.

브라우저 창 (Google 크롬 및 Chromium 만 해당) - Photoshop 또는 Skype와 같은 다른 활성 프로그램 창의 창의 스크린 샷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빈 화면 - 임의의 크기의 화면을 만들거나 PC에서 그림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스크린 캐스트)에서 비디오를 녹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도움 - 스크린 (스크린 캐스트) - 빠른 가이드에서 비디오를 기록하는 방법을 읽으십시오.


조각 스크린 샷을 만드는 방법은?

캡처 단편을 클릭하십시오. 마우스를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필요한 조각을 선택하십시오. 한 번에 단 하나의 조각 만 스크린 샷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스크린 샷을 저장하거나 편집기를 통해 변경 사항을 적용하십시오.

Nimbus ScreenShot은 다음 도구를 제공합니다 :

스크린 샷 확대 / 축소를위한 돋보기

스크린 샷 크기 설정 도구 크기 조정

스크린 샷에서 필요한 조각을 자르기위한 자르기 도구

원 그리기를위한 원 도구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그리는 직사각형 도구

사용자 정의 도형 그리기를위한 연필 도구

다른 모양의 선 그리기를위한 직선 및 곡선 선 도구

다른 모양의 화살표 그리기를위한 직선 및 곡선 화살표 도구

스크린 샷에 맞춤 텍스트를 추가하는 텍스트 도구

스크린 샷에 사용자 정의 텍스트가있는 스티커를 추가하는 스티커 도구

스크린 샷의 객체 크기를 조정하고 색상을 변경하기위한 색상 및 크기 도구

블러 (blur) 및 블러 (blur) 스크린 샷에서 필수 섹션을 숨기위한 모든 도구

이전 작업 취소 또는 반복 또는 원본 스크린 샷의 모든 변경 실행 취소 (모두 실행 취소)에 대한 실행 취소 / 모두 실행 취소 및 다시 실행 도구

 

스크린 샷 편집을 마쳤 으면 "완료"를 클릭하십시오.

옆에 열리는 창을 사용하여 스크린 샷을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Google 드라이브로 보내거나 인쇄하십시오.


Nimbus에서 스크린 샷을 보내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1) 스크린 샷을 만들고 수정하십시오.

2) 페이지에서 스크린 샷을 저장하고 댓글 및 업로드 양식에 댓글을 추가하거나 Nimbus로 보내기를 누릅니다.

3) Nimbus 계정 정보를 입력하거나 새 계정을 만드십시오.

4) 스크린 샷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캡쳐 화면에 대한 링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비공개'를 선택하십시오.

5) Save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 샷이 Nimbus Note로 전송됩니다.


파일을 저장할 때 스크린 샷을 만든 페이지의 제목을 파일 이름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

당연하지! 설정에는 항목 파일 이름 템플릿이 있습니다.


파일 이름에 다음 값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domain} - 파일 이름에 도메인 이름이 포함됩니다.

 {url} - 파일 이름에는 페이지의 전체 URL이 포함됩니다.

 {제목} - 파일 이름에 페이지 제목이 사용됩니다.

 {date} - 파일 이름에는 스크린 샷이 만들어진 날짜가 포함됩니다.

 {시간} - 파일 이름에는 스크린 샷이 만들어진 시간이 포함됩니다.


 다음과 같이 값을 결합 할 수도 있습니다.

 {domain} {time} - 스크린 샷 이름에는 도메인 이름과 도메인 이름이 포함됩니다.


오브젝트와 그 색상 주변의 그림자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에서 필요한 매개 변수 (그림자의 크기 및 색상)를 클릭하고 선택합니다.


숫자 옆에있는 숫자를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설정을 열고 "객체 근처의 숫자 표시"를 선택 해제하십시오.


인스턴트 스크린 샷을 만들고 싶습니다. N을 클릭하면 가능합니까?

그것은 확실하다! 설정을 열고 "빠른 캡처 사용 (팝업 표시 안 함)"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목록에서 필요한 작업을 선택하십시오.


텍스트 크기는 어떻게 변경합니까?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려면 동일한 버튼을 사용하여 선 크기를 변경하십시오. 크기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기 만하면됩니다.


컴퓨터에서 로컬 이미지를 편집하려면 어떻게합니까?

빈 화면 메뉴 항목을 선택한 다음 열기를 눌러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하십시오. 해당 이미지를 일반 스크린 샷으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도움말 페이지 바로가기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 크롬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


[영상 설명]

일단 캡처 이미지는 툴바의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 아이콘을 누르고, 옵션에서 JPG나 PNG 2가지 중 사용자 지정을 할 수 있구요.

사용자 지정된 샷은 7가지로 제공되는 캡처나 수정 옵션에 확장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그 중 Select & Scroll은 사용자가 PC 화면에 영역을 지정하여 스크롤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이구요.

Entire page는 현재 PC 화면의 전체 영역을 캡처하는 기능입니다.


또 Record Video 기능으로 녹화된 PC 화면은 여타 프리웨어로 배포되는 녹화 프로그램보다 뛰어난 고화질로, 동영상 확장 포맷은 WEBM으로 저장되며, WEBM 파일은 유튜브 업로더에겐 좋은 확장 포맷이기도 합니다.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는 아이콘을 눌러 보면 알 수 있듯이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되어 있는데요.

저는 제 폰 환경에서는 필요없을 것 같아 설치는 안 했습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페이지

PC화면캡처및녹화_3


이상 영상을 포함한 대략적인 포스팅이었는데요.

그외 다른 기능들은 Nimbus Screenshot and Screencast를 한번 설치해 보시고 탭들을 눌러 보면 알 수 있을 거란 생각에...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