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는 웹 페이지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웹 서핑을 하면서 자주 찾는 웹 페이지는 대체로 북마크(즐겨찾기)해 두고 필요할 때 찾아가곤 할텐데요.


웹 브라우저, 즉 크롬이나 IE를 실행해서 즐겨찾는 웹 페이지를 방문한 후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본인의 관심 분야, 이웃 블로그나 여행, 요리, IT, 음악 등 정보가 많은 웹 페이지을 자주 방문할 때 고정해 두고 이용하면 유용한 팁이고, 인터넷으로 열려 있는 거의 모든 웹 페이지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이 팁은 이전에도 다루었던 걸로 아는데, 블로그 페이지를 아무리 뒤져 봐도 못찾겠어서 중복이 되드라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aIJ-EiEaVE


[영상 설명]


◈ 구글 크롬


영상에서는 제 블로그 메인 페이지를 예시로 보여 드렸는데요.

크롬을 실행하고 즐겨찾는 웹 페이지를 방문해서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데스크톱에 추가 탭을 누른 후 팝업으로 열린 바탕화면에 추가 창에서 추가 버튼만 누르면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이후 해당 웹 페이지를 방문하려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간단하죠.

즐겨찾는웹페이지바탕화면에바로가기아이콘만들기


또 필요하다면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IE는 더 간단한데요.

즐겨찾는 웹 페이지를 방문해서 주소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바탕 화면으로 끌어다 놓으면 끝~~

설명이구 자시고 할 것도 없죠.

이렇게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은 크롬으로 만든 바로가기는 크롬으로 연결되며, IE로 생성된 바로가기는 IE로 연결됩니다.


추가 tip(?)

저는 가끔씩 유튜브에 허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각 통계치와 분석, 또는 동영상 수정 등을 위해 대시보드로 자주 들어 갑니다.

그런데 매번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버튼을 누르는 것도 귀찮아 유튜브 대시보드 페이지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이용하니 좋더군요.


또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관리자 페이지를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