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속도 저하 최적화로 해결하기

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인지 속도가 느려지는 걸 경험하게 됩니다.


이럴 때 가장 쉬운 방법은 갤러리를 열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정리하여 여유 공간을 확보해 주면 폰이 좀 빠릿해 지지요?


또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앱 삭제 및 사용중지는 폰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또한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저장공간(갤럭시 s7 기준)으로 들어가 임시 테이터(캐시 삭제)를 제거해 주면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겁니다.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1


그리고 캐시 삭제 부분에 대하여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각 항목마다 일일히 임시 데이터 삭제가 귀찮다면 클린 마스터같은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폰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2


자~!

그런데 위에 나열한 방법은 일반적인 서론이었구요.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 이 글을 쓰게된 계기가 있었는데요.

울 헌병께서 갑자기 폰이 느려졌다고 해서 시스템 최적화로 폰을 빠릿하게 해주고 해결 내용을 간단히 두드립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은 시스템을 최적화해 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이 디바이스 최적화는 위에 예시로 든 클린 마스터와 같은 기능으로 광고가 따라 다니는 무료 앱이 싫다면 굳이 외부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폰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울 헌병 폰에는 스마트 매니저라고 명명되어 있던데요.

갤럭시 S7 기준으론 설정 > 디바이스 관리입니다.


디바이스 관리를 탭하고 열린 화면에서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성능 모드, 저장 공간, RAM, 디바이스 보호 등 전체 목록이 한방에 최적화되며, 지금 최적화 버튼 아래 각각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한개씩 따로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 끝.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3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4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5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6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7 안드로이드속도저하최적화로해결하기_8


안드로이드 자체 기능인 디바이스 최적화는 폰 제조사 및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용어는 다르겠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폰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졌다면 한번 이 기능을 사용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