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속도 향상시키는 한가지 팁

이전 글에 이어 SBS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되었던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속도 향상에 있어 기본적으로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 등을 정리해 주면 저장 공간이 확보되어 폰이 좀 더 빠릿해짐을 체감할 수 있을 텐데요.


생활의 달인에서 나왔던 폰에 내장된 기능으로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저는 한번도 아이폰을 사용해 보질 못해본 사람인지라 방영되었던 내용을 동영상 캡쳐로 갈음합니다.


아이폰 애니메이션 기능 끄기

아이폰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란?

화면에 있는 앱 아이콘을 누르면 점점 커지면서 창이 뜨는 기능을 말한다는데요.

그 기능 때문에 폰이 느려졌을 수 있고 배터리 소모도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속도향상시키는한가지팁_1


이 기능을 제거하려면 아래 샷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휴대폰속도향상시키는한가지팁_2


안드로이드폰 애니메이션 기능 해제하기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도 애니메이션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이 기능이 숨겨져 있어 설정에서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활성화해 주어야 합니다.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예전(?)에 발행한 글 안에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애니메이션 기능도 예전 글에선 배율을 1x에서 0.5x로 지정하라고 말했었는데요. 생활의 달인 얘기대로 모두 해제했더니 폰 속도가 눈에 띠게 빨라 졌습니다.

이전 글 애니메이션 배율 0.5x는 잊어 주시길요~~

휴대폰속도향상시키는한가지팁_3 휴대폰속도향상시키는한가지팁_4

휴대폰속도향상시키는한가지팁_5


다시 한번 개발자 옵션 활성화와 애니메이션 배율 해제 방법을 요약하자면...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화면까지 들어가면 '빌드번호'라는 게 나오는데요.

빌드번호를 개발자 모드를 실행했습니다. 라는 안내 메세지가 표시될 때까지 연타,,, 다시 설정으로 이동,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 개발자 옵션 탭, 3개 항목의 애니메이션 해제를 선택하면 제 느낌이지만 폰의 속도가 2배 이상은 빨라진 것 같은 느낌을 체감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