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다음카페 쉽게 접속하는 방법

이 글은 제 블로그 취지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주변 지인들을 위해 몇글자 두드립니다.


예전 폴더폰 시절 PC에 매달렸던 지인들이 이제는 인터넷 검색과 SNS 등 거의 모든 문제를 폰으로 해결하고 PC는 거들떠 보지도 않는 것 같더군요.


해서 옛날(?)에 많은 공감을 함께 나누었던 커뮤니티... 다음 카페에 폰으로 쉽게 접속하는 팁을 알아 볼까 합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폰)나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다음 카페"로 검색하면 앱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검색되는 앱 중 안드로이드는 아래 샷처럼 생긴 앱을 설치하시면 되구요.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아래와 같은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2


그런데 마켓에 들리는 것도 귀찮다고 한다면 안드로이드는 여기를 누르면 설치 페이지로 곧바로 이동되고, 아이폰은 여기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카페가 설치 완료되고 앱을 열어보면 요런식으로 열리는데요.

화면 하단 맨 왼족 집모양의 홈 버튼을 누르고, 화면이 이동되면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3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4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앱 설치 후 최초 로그인 시는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 하고, 이후 로그인부터는 표시되는 본인 아이디를 누르면 자동 로그인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카페 홈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왼쪽 하단 홈 버튼 위 사각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5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6


홈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고 아래쪽 둥근 원안에 들어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3가지 옵션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옵션을 보면 카페를 홈화면에 추가할 수 있고, 특정 게시판만 추가할 수 있으며, 카페와 해당 카페의 게시판을 함께 추가할 수도 있는데요.

카페와 게시판 옵션은 해당 카페의 게시판을 5개까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맨위 옵션인 가입한 카페 홈화면에 추가하기 를 눌러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7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8


페이지가 이동되면 본인이 가입한 카페 목록이 표시되는데요.

홈화면에 추가할 카페를 선택해서 몇개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9


카페 추가 페이지에서 선택한 카페는 홈화면에 곧바로 추가가되고, 카페 추가가 완료되면 홈화면 편집 오른쪽 갈매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오버레이 창의 적용 탭을 누르면 말그대로 홈화면에 적용되어 언제든 다음 카페 앱을 실행하면 본인이 선택한 카페를 홈화면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0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1


그리고 이렇게 홈화면에 추가된 카페는,, 카페 아이콘을 길게 눌러 위치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카페 아이콘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휴지통에 끌어다 넣으면 언제든지 추가된 카페를 홈화면에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음 카페 앱에서 로그아웃하려면 홈화면 하단 맨 오른쪽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로그아웃할 수 있으며,

이후 로그인 때도 설정에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2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3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4 스마트폰으로다음카페쉽게접속하는방법_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