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라우저와 모바일 크롬의 소소하지만 유용한 팁

안드로이드폰으로 웹 서핑을 하다보면 페이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없는 페이지를 종종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제 블로그도 반응형으로 폰 브라우저에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텍스트나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없는데요.


폰 웹서핑을 삼성 브라우저나 안드로이드용 크롬으로 한다면 이런 웹 페이지의 요구사항을 무시하고 사용자 마음대로 확대하거나 축소(모바일 화면 원래 크기)할 수 있습니다.


삼성 브라우저


삼성 브라우저는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속도가 부쩍 빨라진 것 같아 저는 크롬보다 오히려 더 많이 사용하는데요.


일단 설명을 위해 삼성 브라우저를 실행해 제 블로그 페이지로 왔구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제 블로그 페이지는 반응형이라 모바일 버전에선 텍스트나 이미지 확대, 축소가 안 되는데요.


이런 모바일 전용보기 페이지를 해제하려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설정 탭을 누르시구요.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1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2


이어 열린 인터넷 설정 페이지에서 화면 수동 확대의 토글 버튼을 켜줍니다.

그리고 해당 웹 페이지로 가서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면 페이지 텍스트나 이미지를 확대, 축소(모바일 화면 원래 크기)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3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4



안드로이드용 크롬


크롬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크롬을 실행하고 삼성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세로 3점 아이콘 터치,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5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6


설정 화면에서는 접근성 탭을 누르시구요.

접근성 페이지로 넘어오면 확대/축소 강제 사용에 체크해 줍니다.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7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8


이제 안드로이드 크롬으로도 모바일 전용 보기 페이지에서 손가락을 사용해 보세요.

삼성브라우저와모바일크롬의소소하지만유용한팁_9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소한 팁이지만 아직 모르는 분께는 유용할 것 같아 몇글자 두드려 봤습니다.

이상입니다.


즐거운 웹서핑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