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에서 한자[漢字] 입력하기

삼성이나 LG폰 등 안드로이드를 기본으로 하는 폰 사용자는 아주 쉽게 한자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폰에 한자를 지원하는 키보드 앱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 문자 메세지나  SNS 등에 문구를 입력하려면 기본 키보드는 아래 샷과 같은데요.


안드로이드 기본 키보드에는 한자를 입력할 수 있는 키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1


따라서 한자를 입력하려면 폰에 외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한자입력으로 검색하면 한자를 지원하는 키보드 앱이 생각 외로 많이 검색되고, 마음에 드는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대표적인 키보드 앱으로 TS 한글 키보드, 한자 한글 키보드(Sino Korean Keyboard), 온한글 한자 키보드 등이 있고, 이 중 일부 앱은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며 무료 버전의 경우 광고 배너가 뜰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2


저는 TS 한글 키보드보다 평점은 떨어지지만 플레이 스토어 제일 상단에 검색되는 무료 앱인 한자 한글 키보드(Sino Korean Keyboard)를 폰에 설치하려고 합니다.


한자 한글 키보드(Sino Korean Keyboard) 구글 플레이 설치 페이지 https://goo.gl/Bc3AhK


◈ 한자 한글 키보드 설치 과정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된 한자 한글 키보드 탭을 눌러 설치를 시작하고, 설치 과정에서 사용자 동의를 구하는 팝업이 열리면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3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4


폰에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누르고, 최초 화면에서 키보드 활성화적용 버튼을 누르시구요.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5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6


화면이 키보드 관리 페이지로 열리면 꺼짐 으로 되어 있는 Sino Korean Keyboard 토글 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열리는데요.

팝업 창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토글 버튼은 켜짐으로 활성화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7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8


다시 키보드 관리 페이지 왼쪽 상단 뒤로가기 < 버튼을 눌러 최초 화면으로 돌아온 후, 키보드 변경적용 버튼을 누르고, 열린 키보드 선택 팝업 창에서 Sino Korean Keyboard를 선택하시구요.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9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10


필요에 따라 키보드 변경 확인 입력란에서 한자 변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 설정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선택 사항이구요.

이제 문자 메세지나 카톡 등 SNS,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한자를 입력할 필요가 있을 때, 한자 한글 키보드 앱이 실행된 상태라면 손쉽게 한자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11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12


또한 한자 한글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기본 키보드로 되돌리고 싶다면 설정 >일반 (갤럭시 7 기준) > 언어 및 입력 방식에서 언제든지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한자입력하기_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