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크롬 시크릿 탭 캡처하기

 

갤럭시폰에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나 MS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대부분의 모바일용 브라우저들은 시크릿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에서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시크릿 모드로 실행해 캡처하려고 하면 '보안 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캡처가 안됩니다.

 

그래서 Scrcpy와 같은 미러링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크릿 화면을 캡처하곤 할 텐데요.

안드로이드용 크롬은 미러링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아래 샷처럼 시크릿 탭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크롬 시크릿 탭 캡처하기_1

 

물론 설정이 안 된 크롬의 시크릿 모드 역시 캡처가 되지 않지만 플러그인을 공개하지 않는 삼성 브라우저나 MS 엣지와는 달리 크롬 실험실로 들어가 한 가지 설정만 해주면 시크릿 탭 캡처가 가능해지는데요.

1.

크롬을 실행해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이동 버튼을 눌러 실험실로 이동합니다.

2.

실험실 검색창에 [incognito]를 입력 후 검색된 "incognito screenshot" 항목에서 'Defalt'로 설정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Enabled]로 변경해 주시구요.

안드로이드 크롬 시크릿 탭 캡처하기_2

 

3.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눌러 크롬이 다시 시작되면 이후부터 크롬의 시크릿 모드 캡처가 가능해집니다~😉

안드로이드 크롬 시크릿 탭 캡처하기_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