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 폴더로 만들기

엊그제 업데이트된 윈도우 11, 22H2 버전에 적용되는 팁입니다.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 폴더로 만들기_1

 

이번에 업데이트된 버전 22H2 시작 화면에는 작은 변화가 추가되었는데요.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들을 하나의 폴더로 만들어 그룹화하는 기능으로 마치 안드로이드의 갤럭시폰과 거의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시작 화면에 고정된 시계, 날씨, 계산기 등을 한 개로 묶어 폴더 이름을 시스템 앱이라던가, 적당한 폴더명을 지정해 주면 되는데요.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을 하나로 묶어 폴더로 생성하는 간단 팁을 알아봅니다.

작업 표시줄 맨 왼쪽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열린 시작 화면에서 폴더로 생성할 앱 하나를 선택해 다른 앱 위에 드래그 & 드롭으로 올려놓습니다.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 폴더로 만들기_2

 

두 개의 앱이 겹쳐지면 한 개의 폴더가 만들어지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하나의 폴더에 시작 화면에 고정된 몇 개의 프로그램을 끌어다 넣어도 됩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파일 탐색기, 메모장 등을 한 군데로 묶었습니다.

여러 앱을 하나로 묶어 놓으니 아래 샷처럼 '폴더'로 표시로 표시되는데요. 해당 폴더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 폴더로 만들기_3

 

그리고 펼쳐진 폴더의 '이름 편집'에서 적당한 폴더 이름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끝입니다.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 폴더로 만들기_4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을 폴더로 만들어 놓으면 시작 화면 정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윈도우11 시작 화면에 고정된 앱 폴더로 만들기_5

이렇게 만들어진 폴더는 직접 삭제할 수는 없고, 폴더를 열어 안에 있는 앱들을 밖으로 끌어다 놓으면 생성되었던 폴더는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