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

저는 사용하던 노트북 2개는 이미 윈도우 11으로 업데이트해 놓았지만, DB로 이용하는 데스크톱은 구입한 지가 오래되어서 인지 업그레이드가 안 되더군요.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1

 

그러다가 오늘 오래된 데스크톱을 윈도우 11으로 업데이트했는데요.

윈도우 11 클린 설치가 아닌 윈도우 10에서 사용하던 기존 응용 프로그램들을 계속 사용하길 원한다면 오늘 알아볼 내용을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1.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ISO 파일을 내려받아 압축을 풀어 놓으시구요.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2

 

2.

아래 올려놓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해, 이 또한 압축을 풀어놓습니다.

appraiserres.zip
0.03MB

 

3.

그리고 위에 첨부된 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논 폴더를 열어 appraiserres.dll 파일을 복사하거나, 잘라내기하여 MS에서 내려받아 압축 해제한 ISO 폴더를 열어 Sources 폴더에 붙여넣기하고 덮어쓰기 합니다.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3

 

4.

중요한 과정인데요.

윈도우 11 업데이트 오류를 막기위해 인터넷 연결을 끊고 작업을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저는 PC 3대가 모두 윈도우 11 환경이므로 10 환경의 샷을 찍을 수 없어 인터넷 연결 끊는 방법을 👉이 분의 글로 대체합니다.)

 

5.

인터넷 연결이 해제되었다면 ISO 폴더를 열어 setup.exe 파일을 열어 설치를 진행하시면 이제 별다른 오류 없이 윈도우 11으로 올라 탈 수 있게 됩니다~끝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4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5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6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안 되는 PC 무조건 업데이트하기_7

 

환경에 따라 윈도우 업데이트는 항상 그렇듯이 시간이 요할 수 있으나, 오래된 PC에서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어 좋네요~😁

 

참고로 위에 올려논 appraiserres.dll 파일은 SecureBoot와 TPM을 우회하도록 제작되었다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