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사진 컬러화 하기

흑백사진컬러화하기_1

 

위 헤더 샷은 제가 찍은 게 아니고 웹에서 빌려온 이미지입니다.

 

위 사진은 제 생각으론 사진작가께서 어떤 목적인지 모르나 일부러 흑백 구도로 촬영한 것 같은데요.

 

이렇게 흑백으로 찍은 이미지나, 집안에 간직하고 있는 오래된 흑백 사진을 디지털화 하면 폰이나 PC에서 컬러화하거나 복원할 수 있습니다.

 

능력자라면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툴로 흑백 사진을 좀더 디테일하게 컬러 사진으로 만들 수 있겠지만, 오늘은 컬러의 색감은 떨어질지 모르나, 어플을 이용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컬러화하는 간단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으로 흑백사진. 컬러사진으로 자동 변경하기

 

아이폰에도 흑백을 컬러로 복원해 주는 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저는 갤럭시폰 사용자이므로 아이폰은 패스하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검색창에 Colorize Images를 검색해서 폰에 설치하면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Colorize Images 설치 페이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l.colorize.app&hl=ko]

 

앱이 설치되면 Colorize Images를 실행하시구요.

오른쪽 상단 이미지 아이콘을 누르고, 경로가 다운로드 폴더로 열리는데요.

왼쪽 가로 3선 샌드위치 버튼을 눌러 봅니다.

흑백사진컬러화하기_2

 

흑백사진컬러화하기_3

 

폰에 저장된 이미지 폴더 목록이 열리는데요.

저는 일단 갤러리를 선택해서 흑백 사진으로 저장된 아기 냥이를 선택했습니다.

흑백사진컬러화하기_4

 

흑백사진컬러화하기_5

 

 

그리고 잠깐 기다리면 자동으로 컬러 사진으로 변경되는데요.

오른쪽 세로 3점 버튼을 눌러 펼쳐진 메뉴에서 Save하시고...

흑백사진컬러화하기_6

 

흑백사진컬러화하기_7

 

이동된 다운로드 폴더에서 저장 버튼을 누른 후 갤러리로 가서 보면 컬러 사진으로 변환된 저장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흑백사진컬러화하기_8

 

흑백사진컬러화하기_9

 

[Colorize에서 컬러화된 원본 이미지]

흑백사진컬러화하기_10

 

그런데 소개해드린 이 앱은 트라이얼 버전으로 설치 후 컬러사진 변경은 10번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Colorize를 좀 더 사용하고 싶다면 한달에 2,100원, 일년 14,000, 평생 사용료 39,000원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흑백사진컬러화하기_11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컬러로 변경하기

 

얼마 전까지 흑백 사진을 컬러 사진화해 주는 웹사이트가 두어군데 검색이 되던데요.

 

다른 사이트는 현재는 문을 닫은 상태구요. 제 검색 실력으로는 딱 한군데만 찾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Colorize Photos라는 웹페이지로 온라인 특성 상 이 페이지도 언제 페쇄될지 모르지만 2020.12.02일 현재까지는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lorize Photos 바로가기(확인해 보니 현재는 사이트 문 닫음)

 

Colorize Photos에서 흑백 사진을 컬러화하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웹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온라인에 올라온 흑백사진의 이미지 주소를 입력해서 컬러화하는 옵션과, PC에 저장된 사진을 업로드하여 컬러로 변경해 주는 옵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저는 UPLOAD 버튼을 눌러 컴에 저장된 흑백 사진을 불러 오도록 하겠습니다.

흑백사진컬러화하기_12

 

업로드 버튼을 누르고 PC에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오면 잠시 로딩후 컬러화가 이루어 지는데요.

컬러화로 변경되면 아래 샷처럼 절반은 흑백, 반 컬러로 표시되는데, 마우스로 흑백으로 된 부분을 왼쪽 끝까지 밀어 줍니다.

흑백사진컬러화하기_13

 

그리고 컴에 저장하려면 DOWNLOAD COLORIZED IMAGE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폴더로 저장됩니다.

또는 컬러화된 색상을 비교해 보려면 DOWNLOAD COMPARISON 버튼을 눌러 다시 내려받은 비교본과 처음 다운로드했던 컬러 사진을 대조해 볼 수도 있더군요.

흑백사진컬러화하기_14

 

그런데 Colorize Photos는 현재는 아무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컬러화된 이미지에는 오른쪽 하단에 Colorize 워터마크가 들어가 있어 아쉬운 부분이네요.

 

오늘 소개한 안드로이드 앱과 웹사이트는 테스트해 본 결과 JPG, PNG 포맷에서 무난하게 작동됐지만, 오래된 흑백사진을 디지털화해서 돌려보니 아무래도 색감은 떨어지더군요~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