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로 흔들린 동영상 보정하기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1


오늘의 주제는 이전에도 다룬 적이 있었는데요.


간만에 폰으로 동영상을 찍고 구글 포토를 실행하니 업데이트가 이뤄져서인지 UI가 변경되어 순간 헷갈려 이 글을 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안드로이드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갤러리에 저장되고 구글 포토에도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저는 약간의 수전증이 있어 폰카로 동영상을 찍으면 꼭 구글 포토에서 흔들림 보정을 하는데요.

1.

흔들린 동영상을 보정하려면 일단 구글 포토로 들어가 해당 동영상을 선택해 재생되는 화면 아무곳을 한번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화면에 각종 아이콘이 표시되는데요.

하단 중앙 이퀄라이저 모양의 아이콘을 살짝 눌러 줍니다.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2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3


2.

전환된 화면에서는 화살표로 표시된 왼쪽 아이콘을 살짝 터치하면 흔들림 보정 중...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작업이 진행됩니다.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5


3.

흔들림 보정이 완료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사본 저장이라고 표시되는데요.

사본 저장을 탭하면 메세지와 함께 동영상 저장이 진행됩니다.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6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7


4.

동영상 저장이 완료되면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표시되고, 구글 포토나 갤러리를 열어보면 흔들림이 보정된 동영상이 들어 있을 겁니다.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8


참고사항으로 흔들림이 보정된 동영상은 원본 동영상보다 용량이 커진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예시 샷으로 사용한 37초 짜리 동영상을 4K(3840x2160), 60fps로 찍었는데요.

원본은 311MB인데, 흔들림이 보정된 사본은 583MB, 약 두배 가까이 용량이 늘어났네요.

구글포토로흔들린동영상보정하기_9


이상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 포토 앱으로 흔들린 돋영상을 보정하는 초보 팁을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