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위치 정보 확인하기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1


간단 포스팅 하나 하려고 합니다.


구글 포토가 업데이트되면서 앱 아이콘이 변화되었네요.


또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사진을 찍은 위치 정보가 그래픽화(?)되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먼저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카메라 설정에서 위치 정보가 켜져 있어야 하는데요.

아마도 카메라 설정에서 위치 정보(위치 태그)는 기본적으로 ON으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2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3


이제 구글 포토로 이동합니다.

그동안 저처럼 위치 태그를 비활성화하셨던 분은 위처럼 카메라 설정에서 위치 정보를 활성화하시고, 구글 포토로 들어가기 전 폰카로 피사체를 선택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시구요.


구글 포토에서 위치 정보가 있는 사진 및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된 사진이나 동영상이 실행되면 오른쪽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거나,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면 위치 정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4



또는 구글 포토 첫 화면 하단 중앙 검색 버튼을 누르고, 이동된 페이지에서 지도 탐색을 눌러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해도 되는데요.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5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6



위 방법 중 아무거나 택하시고, 위치 정보 화면으로 이동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은 장소를 지도 및 EXIF 위치 정보와 세부 정보를 보여 주는데, 그냥 지도를 탭하면 확대된 지도 화면에서 줌 인 아웃으로 입맛에 맛는 촬영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7 구글포토에서사진이나동영상위치정보확인하기_8


간단하죠?

이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