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법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1


갤럭시폰 사용자의 최대 장점은 아마도 삼성페이에 있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만, 삼성페이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휴대폰에 등록해 놓으면 지갑없이도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쉽게 결제할 수 있고, 은행 ATM 기에서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또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카드도 삼성페이를 이용하면 지하철이나 버스, 택시비 등을 결제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 봅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하기


카드 등록이 되었다면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등록하려면 먼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카드 등록이 안 된 분은 아래 삼성페이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시구요.


삼성페이 가입 및 등록 방법


일단 삼성페이를 실행해서 화면 왼쪽 상단 가로 3선 메뉴 버튼을 누르고, 교통카드를 탭한 후, 화면이 이동되면 캐시비나 티머니 중 입맛에 맞는 하나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2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3


화면이 이동되면 세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결제 방식이 후불제, 선불제, 휴대전화 결제 방식이 있는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후불제는 이 글을 쓰는 현재(2020.02.19) 신용카드인 현대, 삼성, 롯데, 하나, 신한카드만 지원되고 수수료가 없으며 1회 한도가 3만원까지이네요.

따라서 지원되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후불제를 선택하는 게 현명한 방법일 겁니다.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4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5


그런데 신용카드 미등록자나 체크카드, 미지원 카드 사용자는 선불제로 등록해야 할 텐데요.

그래도 후불제를 선호한다면 휴대전화 결제를 선택하면 되겠죠.


저는 신용카드는 없고 체크카드만 등록되어 있어 선불제를 선택했는데요.


후불제는 수수료가 없는 반면 선불제는 카드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각기 다르게 붙고 제가 등록한 농협카드는 촌 사람(😂)들이 쓰는 카드라 그런지 수수료가 다른 카드에 비해 좀 쎄군요(?)~🤔


참고로 휴대전화 결제는 6%의 수수료를 내야하니 잘 생각하시구요.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6



이제 등록된 카드를 선택하면 충전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 가는데요.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 화면에서 자동 충전을 할 것인지, 충전 알림을 받을 것인지 설정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7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8


그리고 넘겨진 페이지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삼성페이 가입옵션에 따라 지문인식이나 비번 입력 등을 해주면 교통카드 등록은 완료되는데, 5천원 충전에 수수료가 150원이네요~😲😷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9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10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11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이렇게 등록된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인 NFC가 켜져 있어야 하며, 대중교통 단말기에 휴대폰 뒷면을 갖다대면 활성화된 삼성페이 교통카드에서 결제가 무난하게 될 겁니다~~😗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12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13

삼성페이교통카드등록및사용법_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