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홈 화면에 시계 위젯 추가하기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1


위 샷은 제 폰 홈 화면입니다.


이전 휴대폰 데이터 복원 과정에서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어야할 시계 위젯이 사라졌는데요.


이렇듯이 홈 화면에서 위젯이 없어졌다거나, 사용자가 선호하는 위젯을 홈 화면에 추가하는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일단 홈 화면 빈 공간을 길게 누르고, 이동된 화면 하단에 표시된 항목에서 위젯을 선택한 후, 검색창에서 위젯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하거나, 목록으로 표시된 위젯 화면을 스와이프해서 원하는 위젯을 찾습니다.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2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3


2.

저는 글 제목대로 시계를 선택했는데요.

제 폰에는 시계 위젯이 네개 준비되어 있군요.

홈 화면에 추가할 위젯을 다시 길게 눌러 줍니다.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4


3.


원하는 위젯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위젯이 표시된 상태로 홈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손을 위젯에서 떼지 말고 원하는 위치에 밀어넣고 손을 떼면 곧바로 위젯 설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배경 색상 및 투명도 등을 설정하고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와보면 위치시킨 위젯 테두리에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컨트롤 라인이 표시되는데요.


컨트롤 라인을 터치하거나 드래그로 위젯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완료 후 뒤로가기 버튼을 한번 누르면 컨트롤 라인은 사라집니다.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5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6


4.

이렇게  홈 화면에 추가된 위젯은 마음이 변하면 언제든지 홈 화면에서 제거할 수도 있는데요.

홈 화면에서 제거할 위젯을 길게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홈 화면에서 삭제 를 탭하면 해당 위젯은 말 그대로 홈 화면에서만 제거됩니다.

폰홈화면에시계위젯추가하기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