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상단 표시줄에 있는 카메라 영역 감추기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1


현재 갤럭시 S20이 출시된 상태인데, 저는 엊그제 구매한 S10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S7을 만 3년여를 사용하다가 고심 끝에 S10으로 갈아 탔는데요.


갤럭시 S10 상단바를 보면 이전 버전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이상한 영역이 자리잡고 있더군요.

바로 카메라 영역인데요.


이게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는 모르나 처음 접하는 저로서는 희한하다는 생각으로 삼성 서비스 센터에 접속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해결책을 찾았는데요.


아래 준비된 샷을 보고 비교해 보시죠.

공장 출고 상태에서 상단바에 표시된 카메라 영역인데요.

유튜브 동영상 등을 가로 모드로 보면 이 카메라 영역도 함께 표시되어 눈에 거슬립니다.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2


▼ 아래 샷은 카메라 영역에 감춤 효과를 준 건데요.

카메라 영역과 함께 왼쪽 상단바가 검정색으로 채워지며 디바이스 화면이 축소됩니다.

실제로 카메라 영역이 표시되었을 때와 감췄을 때 스크린 캡처를 해보면 크기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3


어찌 되었든 사용자 입맛에 따라 갤럭시 S10 상단 표시줄 오른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카메라 영역을 감추거나 다시 표시되게 할 수 있는데요.


설정 > 디스플레이 > 전체 화면비율로 사용할 앱 > 고급 설정 > 카메라 영역 감추기의 토글 버튼을 ON으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감추어 집니다.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4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5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6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7

갤럭시S10상단표시줄에있는카메라영역감추기_8


이 설정은 말 그대로 갤럭시 S10 상태 표시줄에서 카메라 영역을 검은색으로 감싸주는 효과로 디바이스 오른쪽 상단에 부착된 카메라 영역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