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마우스 제스처 확장 프로그램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1


엊그제 MS 공식 배포 페이지에서 윈도우 10 버전 1903으로 판올림했는데요.


DB로 사용하는 데스크톱은 아무 문제없이 자체 판올림이 되었지만, 주로 사용하는 중국산 노트북에서 업그레이드하려니 오류가 발생, 어쩔 수 없이 윈도우를 클린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레드스톤5(버전 1809)에서는 잘 돌아가던 pig toolbox가 크롬 동기화 과정에서 사라지고 웹 스토어 페이지를 방문해도 오류 페이지로 열리더군요.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2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구글링을 해보니 피그 툴박스 CRX 파일이 있어 냉큼 내려받아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chrome://extensions)에서 적용하려고 하니 제 PC에서는 오류가 나서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pig toolbox CRX 파일 설치 후기를 보니 크롬에 적용한 분들도 있던데요.

Pig-Toolbox-(Super-Gestures)_v1.0.7.6.crx


참고로 CRX 파일을 크롬에 추가하는 방법은 7zip이나 윈라, 알집 등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ZIP 파일로 압축을 하고 다시 압축을 풀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 오른쪽 상단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한 후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을 로드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압축해제된 폴더를 불러오면 추가가 된다는데 저는 안 되더군요.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3


제가 피그 툴박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은 지메일로 바로가기, 우클릭 막힘 풀기, 마우스 제스처 사용 등이었는데요.

우클릭 막힘 풀기는 Enable Copy같은 전용 애드온을 사용하면 되는데, 아쉬운 게 마우스 제스처라서 검색을 해보니 pig toolbox 대안으로 사용하면 좋을 확장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crxMouse Chrome이라는 애드온으로 크롬 웹스토어에서 동명으로 검색하거나 웹스토어 설치 페이지인 여기를 클릭하면 곧바로 크롬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4


이 툴은 크롬 브라우저에 하자가 없다면 설치에 문제될 일이 없으므로 설치 과정은 생략하기로 하구요.

크롬의 거의 모든 확장 프로그램이 사용하기가 아주 쉽듯이 crxMouse 또한 설치만으로 마우스 우클릭 그래그로 페이지 아래, 위,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crxMouse Chrome™ 제스처가 크롬에 최초 설치되면 옵션 창이 열릴 텐데요.

만약 옵션창이 안 열린다면 툴바에 생성된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옵션을 탭하고 들어 갑니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5


그러면 일반 설정 창으로 열릴 텐데요.

일반 설정은 기본으로 걍~ 놔두시구요.

마우스 제스처 탭으로 이동해 봅시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6


마우스 제스처 페이지로 이동하면 모양에서 마우스 트랙 표시, 방향 보기, 동작 이름 표시가 체크된 상태로 표시되는데요.

모양에서 표시되는 옵션 중 원치않는 항목은 체크 해제할 수 있으며, 색상, 투명도, 너비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고 적용된 옵션은 오른쪽 테스트 화면에서 미리보기로 제공됩니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7


모양의 3개 옵션이 모두 체크된 상태의 미리보기입니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8


방향 보기 체크 해제...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9


마우스 트랙 표시만 체크...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10


또 설정 페이지 아래로 가면 제스처를 입맛대로 편집할 수 있고,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제스처 옵션은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11


또한 마우스 제스처 설정이 잘못되었다거나, 원래 설정으로 되돌아 가고 싶다면 옵션 페이지 오른쪽 상단 이 페이지 초기화 를 탭하면 됩니다.

크롬마우스제스처확장프로그램_12


Pig Toolbox 대안으로 찾은 crxMouse가 알고 보니 많은 분이 애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더군요.

crxMouse Chrome™ 제스처로 편안한 웹서핑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