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네이버 TV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크롬확장프로그램으로네이버TV동영상다운로드하기_1


이전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IE의 개발자도구를 이용하여 네이버 및 카카오 TV 동영상을 PC로 내려받는 팁을 알아봤었는데요.


그 글에 댓글이 올라와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버 TV 동영상이나 카카오 TV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을 팁을 알아볼까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당근으로 PC에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크롬이 설치가 안 되어 있다면 여기를 눌러서 PC에 설치하시구요.


크롬을 실행해서 웹 스토어로 이동, Flash Video Downloader라는 애드온을 크롬에 설치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 Flash Video Downloader 설치 페이지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가 크롬에 설치되면 오른쪽 툴바에 자리잡고 있을 텐데요.

다운로드할 네이버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해서 파랗게 활성화된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 아이콘을 누르면 확장된 창이 열립니다.

그리고 댓글을 주신 분의 동영상 주소의 경우 확장된 창을 보면 2개의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아래쪽 용량이 작은 버튼은 15초 광고 영상이고, 위쪽 용량이 큰 다운로드 버튼이 내려받을 동영상 버튼이므로 꾹 누르면 지정된 폴더로 저장됩니다.

간단하죠?

크롬확장프로그램으로네이버TV동영상다운로드하기_2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는 대부분의 네이버 TV 동영상 뿐만 아니라 카카오 TV 동영상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니 즐 사용해 보시길요.

그리고 간혹 툴바의 아이콘이 파랗게 활성화되지 않고 회색으로 비활성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땐 F5 키로 페이지를 새로고침하여 동영상 다운로드를 재 시도해 보십시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