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75 버전 글쓰기 버그 다운 그레이드로 해결하기

크롬75버전글쓰기버그다운그레이드로해결하기_1


오전에 크롬 75.0.3770.90 버전에서 글을 작성하다가 진짜 짜증나는 버그 때문에 지금은 74.0.3729.169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크롬이 75 버전으로 업되면서 처음엔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려고 하면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었고, 최신 버전인 75.0.3770.90에서는 문구를 수정하려고 하면 제멋대로 엉뚱한 곳에 입력되는 심각한 버그가 발생되더군요.


그래서 74 버전으로 내려왔는데요.

크롬 74 버전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64 비트 다운로드


32 비트 다운로드


먼저 위 다운로드 링크에서 PC 환경에 맞는 크롬 exe 파일을 내려받으시구요.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추가/제거)으로 들어가 크롬을 우클릭하고 제거를 탭합니다.


메세지 창이 열리면 인터넷 사용 기록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도 함께 표시되는데요.

되도록 이면 아래 샷처럼 체크 해제된 상태로 제거 버튼을 눌러 크롬을 제어판에서 삭제합니다.

크롬75버전글쓰기버그다운그레이드로해결하기_2


그리고 내려받은 크롬 셋업 파일을 실행하면 74 버전이 PC에 설치되고 잠시 기다리면 크롬의 장점인 사용하던 북마크와 확장 프로그램이 모두 동기화되어 사용자는 특별하게 설정할 필요없이 74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버전 확인을 위해 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 > 도움말 > Chrome 정보를 탭하지 않아야 한다는 겁니다.

크롬 정보를 탭하는 순간 자동 업데이트되기 때문인데요.

크롬75버전글쓰기버그다운그레이드로해결하기_3


굳이 버전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주소창에 chrome://version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75버전글쓰기버그다운그레이드로해결하기_4


저는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한지가 한 5~6년 되었는데요.

크롬의 이런 버그는 처음인 것 같고, 임시 방편으로 이전 버전을 사용하지만 버그가 해결된다면 다시 올라가야 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