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자동 업데이트 완벽 차단하기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1


오늘 알아볼 내용은 새로운 팁은 아니고 많은 분들께서 공유했던 내용인데요.

크롬이 7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커뮤니티 게시판에 한글 입력하는데 있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임시 대처 방안으로 버그가 없던 74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하는 링크 글을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요.

올 7월 30일에 예정되어 있는 76 버전 업데이트를 기대(?)하며 이전 글에서 빠져있던 내용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다시 한번 두드립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구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하는 경우...

윈도우에서 사용자가 특별하게(?) 설정을 해 주지 않으면 크롬은 사용자 동의없이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기 마련인데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막으려면...?

세가지 정도를 사용자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순서는 없지만...

첫번째

실행창(단축키 Ctrl + R)을 띄운 후 msconfig 입력, 엔터키를 눌러 시스템 구성 창을 불러 옵니다.

창이 열리면 서비스 탭으로 이동, 두개의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항목 체크 박스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구요.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2


메세지 창이 열리면 다시 시작하지 않고 끝내기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3



두번째

제어판에서 관리 도구 >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또는 실행 창에서 control schedtasks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직업 스케줄러가 곧바로 실행되는데요.


열린 창 왼쪽 메뉴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탭하고 준비...라고 표시되는 2개의 Google Update 항목을 우클릭해서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작업 스케줄러 창을 닫습니다.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4


세번째...

파일 탐색기를 실행해 C:\Program Files (x86)\Google\Update 폴더 경로로 들어가 GoogleUpdate.exe 파일을 우클릭하고 이름을 바꾸어 줍니다.(파일 이름 바꾸기 단축키 F2)

예를 들어 저는 GoogleUpdate10.exe라고 변경했는데요.

만약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메세지 창이 열리면 계속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5


위 세가지 설정을 마쳤으면 확인 사살을 위해 브라우저 우측 상단 세로 3점 아이콘(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을 누르고 도움말 > Chrome 정보를 탭해보시길요.

크롬이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로딩 중일 텐데요.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6


결과는 오류가 발생하여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메세지이고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구글크롬자동업데이트완벽차단하기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