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IP 사용 흔적 숨기기

크롬에서IP사용흔적숨기기_1


오늘 알아볼 내용은 IP를 숨겨주는 게 아니라 사용자 아이피가 다녀간 흔적을 남기지 않게 하는 팁입니다.


인터넷 세상을 눈내린 대지라고 가정할 때, 그 땅을 밟으면 생기는 발자욱을 남기지 않는 거라 생각하면 될 텐데요.


예를 들어 인터넷 쇼핑몰에서 어떤 상품 정보를 둘러 봤다면 다른 사이트에서도 그 상품 정보가 따라 다니는 것을 종종 접하게 되는데, 그렇게 수집되는 사용자의 트래킹 정보를 막아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합니다.


많이들 알고 계신 덕덕고라는 검색 엔진에서 배포하는 애드온으로 아시다시피 DuckDuckGo는 사용자를 추적하지 않습니다만,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다른 검색 엔진들은 사용자 정보를 추적한다는 건 다 알려진 사실인데요.


사용자 정보 추적을 막아 준다는 덕덕고 확장 프로그램 설치는 크롬을 실행해서 DuckDuckGo 메인에 접속, 팝업으로 떠있는 창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IP사용흔적숨기기_2


덕덕고 애드온이 어떤 방식으로 작동되는지는 모르나 설치 후 트래킹 정보를 막아주는 건 확실한 것 같았구요.

100%는 아니겠지만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https://iknowwhatyoudownload.com 같은 곳에서는 흔적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웹서핑을 하다보면 내 IP 노출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사용자가 방문했던 트래킹 데이터가 PC 좀 한다하는 사람이나 웹 운영자 등 아무나 볼 수 있다는 건 찝찝한 거고, IT 기업들이 사용자 정보를 몰래 수집하고 공유한다는 건 잘 알려진 내용이니 예방차원에서 DuckDuckGo Privacy Essentials 사용이 손해볼 일 없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