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전체 웹페이지 캡처 팁

크롬전체웹페이지캡처팁_1


크롬으로 웹서핑을 하다 캡처하고픈 웹페이지가 있을 때 저는 Nimbus Screenshot이라는 애드온을 사용하는데요.

Nimbus Screenshot의 캡처 기능은 구글이 제공하는 몇몇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웹페이지에서 전체 캡처나 스크롤 캡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Nimbus Screenshot 등과 같은 캡처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는 환경일 경우, 크롬의 자체 기능으로 웹페이지 전체를 간단하게 캡처할 수 있는데요.

전제 조건은 캡처하려는 웹페이지가 마우스 우클릭을 허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크롬 자체 기능으로 우클릭 막힘 풀기가 귀찮은 분은 Enable CopyPig toolbox 등과 같은 우클릭 해제 애드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우클릭이 허용된 페이지라는 가정 하에 전체 웹페이지를 캡처하는 간단 팁을 알아 봅니다.


일단 캡처하려는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열리는데, 인쇄를 탭합니다.

크롬전체웹페이지캡처팁_2


그러면 페이지가 잠깐 로드되면서 인쇄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페이지 왼쪽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누르시구요.

크롬전체웹페이지캡처팁_3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파일 이름을 입맛대로 입력하고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웹페이지는 pdf 파일로 저장되는데요.

저장 과정에서 PDF 뷰어를 선택하라는 창이 열릴 겁니다.

PC에 어도비 PDF 뷰어와 같은 전문 뷰어가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뷰어를 선택하면 되지만, 윈도우 10 환경에서는 전문 PDF 뷰어가 없더라도 MS 엣지나 크롬 등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도 PDF 뷰어 기능이 있으므로 굳이 다른 뷰어 설치 없이도 pdf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크롬전체웹페이지캡처팁_4


그런데 pdf 파일 보기가 불편하다면 프로그램 설치없이 온라인에서 jpg 파일로 변환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1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2 변환된 JPG 파일을 내려받으면 전체 웹페이지를 이미지 파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크롬전체웹페이지캡처팁_5



전체페이지.pdf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