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탈취 여부 확인해 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비밀번호탈취여부확인해주는크롬확장프로그램_1


인터넷은 축복이지만 동시에 저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은 우리의 삶을 편하게 만들었지만 요즘에는 데이터 유출이 아주 흔하게 발생하고 있어 때론 사용자에게 고통의 시간을 줄 수 있는데요.


인터넷 사용자가 데이터 유출시 현재 비밀번호 유출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주기 위해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이나 아마존, 카카오 등 웹사이트 로그인 시 계정 정보가 유출되었는지를 쉽게 확인하도록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패스워드 체크업(Password Checkup)이라고 명명된 이 크롬 플러그인은 구글이 수집해 논 약 40억개의 크리덴셜을 근거로 사용자가 입력한 계정 정보가 유출된 경우 확장프로그램에서 경고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데이터 유출이 보고되지 않았거나 구글에 알려지지 않은 경우 알림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비밀번호탈취여부확인해주는크롬확장프로그램_2


패스워드 체크업 사용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링크에 접속,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 한 후 데이터 유출을 확인하려는 온라인 서비스를 방문한 다음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패스워드 체크업이 비밀번호 유출 사실을 알게되면 즉시 알림을 받게되고 사용자는 지체없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비밀번호탈취여부확인해주는크롬확장프로그램_3


또한 툴바에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근에 사용된 계정 비밀번호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요.

비밀번호탈취여부확인해주는크롬확장프로그램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