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 끄기

윈도우10백그라운드에서실행되는앱끄기_1


윈도우 10을 처음 설치하거나 클린 설치했을 때 할일은 많겠지만 가장 먼저(?) 설정해 줘야 할 작업이 있는데요.


윈도우 10은 이전 버전과는 다른 기본 앱들이 탑재되어있고, 이 앱들은 기본적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뜻은 기존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상시 데이터를 받으며 프로세스에 상주함으로써 백그라운드에서 CPU를 점유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리소스만 잡아먹는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이 있다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는 앱을 비활성화로 설정하여 프로세스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백그라운드 실행 앱 끄기


설정 > 개인 정보 > 백그라운드 앱으로 이동, 설정 오른쪽 화면 백그라운드에서 앱 실행 의 토글 버튼을 ""으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윈도우 10에 탑재된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걸 비활성화한다고 해서 앱 자체가 실행이 안 되는 건 아니니 걱정마시구요.

윈도우10백그라운드에서실행되는앱끄기_2


다만 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푸시 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의 경우 백그라운드 실행을 끄면 네트워크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아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또 윈도우 10의 기본 백신인 디펜더 사용자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을 꺼 놓으면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알림이나 엔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Windows 보안 앱은 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백그라운드에서실행되는앱끄기_3


따라서 결론은 백그라운드 앱 실행 버튼은 메인 토글 버튼을 끄는 것 보다 귀찮더라도 실행되는 앱 목록에서 하나 하나씩 확인해서 꺼 주는 게 좋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