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슬라이드 종료 버튼 활성화하기

윈도우10슬라이드종료버튼활성화하기_1


슬라이드 종료(Slide To ShutDown) 버튼이란?


활성화된 아이콘을 누르고 모니터 화면에 생성된 내려서 PC 종료 버튼을 마우스로 하단까지 끌어내리면 시스템이 종료되는 기능으로, 한 5~6년전 윈도우 8.1 시절 때 슬라이드 종료 버튼에 대해 다뤄본 적이 있었는데요.


윈도우 10으로 올라타면서 한동안 잊고 있다가 다른 일로 System32 폴더를 열어 살펴보던 중 SlideToShutDown.exe 파일이 들어있는 걸 보고 생각난 김에 활성화 하기로 했습니다.


SlideToShutDown.exe 파일은 System32 폴더 안에 숨어있는 파일로 PC 사용자가 활성화해 주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으로 적용 방법은 이전 윈도우 8.1 때와 동일하므로 링크된 이전 글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윈도우10슬라이드종료버튼활성화하기_2


이전 글에선 다루지 않았던 내용, C:\Windows\System32 폴더에서 SlideToShutDown.exe 파일을 찾기가 귀찮은 분은 바탕 화면에서 명령어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입력어 : [%systemroot%\system32\slidetoshutdown.exe]


[참고 영상]


[부가 설명]

Slide To ShutDown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잠금 화면으로 윈도우 10은 잠금 화면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으로 이동, 배경 아래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윈도우가 제공하는 세가지 옵션 중 입맛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슬라이드 종료 버튼에도 적용됩니다.

윈도우10슬라이드종료버튼활성화하기_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