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어두운 모드와 밝은 모드 자동 전환하기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1


윈도우 10 RS5 버전에서 설정 > 개인 설정 > 색으로 이동하면 탐색기, MS 스토어, 설정 앱, 바탕 화면 빈 공간 우클릭 메뉴 등 기본 앱들을 어두운 모드나 밝은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2


[참고영상]


어두운 모드 사용은 일몰 후나 어두운 조명 아래에서 작업할 때 눈의 피로도를 줄여줘 편리한 기능이고...


가령 저는 해가 저물고 어둠이 깔리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전환되었다 날이 밝으면 다시 밝은 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텐데...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그러나 현재 윈도우 10 버전은 위 샷 경로로 들어가 수동으로 전환해야 하고 자동 전환되는 그런 기능은 제공되지 않지요.


그러다 github에서 재미난 툴을 발견하고 가지고 와 봤습니다.

AutoNightMode라는 작은 무료 응용 프로그램인데요.


내려받은 셋업 파일을 실행하려고 하면 윈도우의 PC 보호 기능인 디펜더 스마트스크린이 제동을 걸 수 있지만, 안전한 파일로 입증되었으니 추가 정보를 탭하고 실행해도 됩니다.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3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4


AutoNightMode가 PC에 설치되면 3MB도 안 되는 작은 용량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최초 실행 시 아래 샷처럼 열리는데요.

샷을 근거로 Enable automatic theme switching에 체크를 하면 Choose custom start time...에 설정된 시간으로 자동 전환되구요.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5


Choose custom start time...은 사용자가 시간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6


또 Use Location Service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자동 전환되게 하는 서비스인데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열리는 설정의 위치 정보를 허용해 주면 일몰 및 일출 시간에 맞춰 자동 전환됩니다.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7

윈도우10어두운모드와밝은모드자동전환하기_8


그외 AutoNightMode는 실행된 작업 표시줄에서 우클릭으로 어두운 모드 및 밝은 모드로 즉시 전환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그러나 AutoNightMode는 2019년 4월 출시될 예정인 RS6에 최적화된 유틸인 것 같고, RS5 버전에서는 APps:에서만 잘 작동되니 참고하시고, 그 외 기능은 RS6으로 올라탄 후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utoNightMode 초신 버전 다운로드 [https://github.com/Armin2208/Windows-Auto-Night-Mode/releases]

AutoNightMode_Setup.ex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