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웹캠 끄거나 켜는 방법

윈도우10웹캠끄거나켜는방법_1


한 5년전 에도 웹캠에 대해 다뤄본 적이 있었는데요.

상기하는 의미로 윈도우 10 환경에서 다시 한번 간단 포스팅으로 몇글자 두드려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도 평소 컴퓨터 사용 시는 웹캠을 가려놓고 사용한다는 인터넷 기사를 읽은 적이 있었는데요.


이렇듯 필요에 따라 웹캠을 사용할 경우 이외에 평소에는 꺼두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유는 위에 링크된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웹캠을 통해 내 사생활이 탁탁 털릴 수 있는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10에서는 클릭 몇번만으로 웹캠을 끄거나 켤 수 있는데요.

쫒아와 보시죠.


◈ 윈도우 10 웹캠끄기


1.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탭하시구요.

윈도우10웹캠끄거나켜는방법_2


2.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이미징 장치의 콤보 버튼을 눌러 웹캠 드라이버가 표시되면 드라이버를 우클릭, 디바이스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고 팝업으로 열린 대화상자에서 버튼을 누르면 1단계 작업 완료입니다.

윈도우10웹캠끄거나켜는방법_3

윈도우10웹캠끄거나켜는방법_4


3.


그리고 좀 더 확실한 확인을 위해 설정 > 개인 정보 > 카메라로 이동하면 앱에서 카메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의 토글 버튼이 기본 켬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바로 위 이 장치의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 허용변경 버튼을 누르고...

윈도우10웹캠끄거나켜는방법_5


이 장치에 대한 카메라 액세스라는 작은 팝업창이 열리면 토글 버튼을 으로 설정하고 설정창을 닫으면 끝입니다.

윈도우10웹캠끄거나켜는방법_6


이렇게 장치 관리자와 카메라 설정을 해두면 마음이 편안해질 텐데요.

저는 소심증 때문인지 위 설정과 함께 근본적인 방법(?)으로 웹캠을 테이프 등으로 가려 놓는 답니다 ㅎㅎ


이후 필요에 의해 웹캠이 필요할 때는 1.~3. 스샷을 참고로 디바이스 사용과 토글 버튼을 켜주면 사용할 수 있으니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