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우클릭 하위메뉴 딜레이 해결하기

윈도우10바탕화면우클릭하위메뉴딜레이해결하기_1


윈도우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열리지요.

그리고 열려있는 컨텍스트 메뉴의 >(오른쪽 각 인용)이 표시된 목록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하위 메뉴가 열립니다.

윈도우10바탕화면우클릭하위메뉴딜레이해결하기_2


그런데 이 하위 메뉴가 열리는 속도에 딜레이가 있다고 느껴본 적이 있는지요?

제 경우는 우클릭 메뉴에서 보기(V)와 정렬 기준(O)은 아무 문제 없었지만, 새로 만들기 >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하위 메뉴가 곧바로 열리지 않고 약 2~3초 간의 딜레이가 있었는데요.


대부분은 신경쓰지 않겠지만 저와 같은 증상을 겪는 분을 위해 컨텍스트 하위 메뉴 딜레이 해결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시작 화면을 우클릭하고 실행을 탭합니다.(단축키 : 윈도우 로고 + R키)

윈도우10바탕화면우클릭하위메뉴딜레이해결하기_3


2.

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regedit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 옵니다.

윈도우10바탕화면우클릭하위메뉴딜레이해결하기_4


3.


편집기가 열리면 정확하게 아래의 경로로 찾아 들어가...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오른쪽 목록을 보면 MenuShowDelay라는 키 값이 있는데, 그 값을 더블 클릭합니다.

윈도우10바탕화면우클릭하위메뉴딜레이해결하기_5


4.

문자열 편집 창이 열리면 기본 400미리 세컨드로 되어있는 값 데이터를 0으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수치 입력은 0 ~ 65535까지 인데요. [0]이 가장 빠른 수치이므로 제로로 설정하라는 뜻입니다.)

윈도우10바탕화면우클릭하위메뉴딜레이해결하기_6


5.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로그아웃하거나, 시스템을 재 부팅해서 바탕 화면을 우클릭하고 하위 메뉴가 열리는 속도를 확인해 보십시요.


저는 바탕 화면 우클릭 하위 메뉴 딜레이 현상을 이 팁으로 해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