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이 만든 움짤(GIF)에 글자넣기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1


위에 올려진 헤더샷은 다른 분이 만든 움직이는 에니매이션, 확장자 명은 GIF, 즉 소위 말하는 움짤인데요.


저는 평소 움짤에 관심이 있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은 폰카의 움짤 기능을 이용하고, 동영상을 시청하다 재미있는 하이라이트 부분은 올캡이란 툴로 움짤을 만들곤 합니다.


그런데 본인이 만든 짤에 로고나 글자를 넣는 건 올캡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그 외 웹 서핑을 하다보면 위 짤처럼 식욕을 자극하거나, 재미있는 움짤을 만나게 되고 때로는 카톡 등 SNS나 다른 커뮤니티로 퍼 옮겨 공유하고픈 생각이 들고 움짤 안에 본인의 마음을 표현하는 텍스트를 넣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럴 때 다른 사람이 만든 움짤 중 저작권을 행사하지 않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에 한하여 쉽게 텍스트를 입력하고 결과물을 출력해 주는 온라인 웹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오늘 소개하려는 사이트에서 텍스트를 넣은 위 헤더샷을 원본으로한 결과물 부터 보시죠.


위 결과물에서 보듯 GIF 파일에 텍스트를 쉽게 넣을 수 있는데요.

온라인 움짤 주소가 있거나 PC, 휴대폰에 GIF 파일이 저장되어 있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합니다.


https://www.gifntext.com


1.

gifntext.com에 접속하면 1온라인 움짤 주소를 입력하는 란과 2PC나 폰에 저장된 100mb 이하의 GIF 업로드 버튼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환경에 따라 1이나 2를 선택, 움짤을 업로드하시구요.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3


2.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업로드되고 나면 미리보기 창으로 업로드된 움짤이 보이고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는데요.

가이드라인은 GIF를 자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구요.

미리보기 창 왼쪽에는 도구 모음 팔레트가 열리는데요.

맨 좌측 T 버튼이 텍스트 입력 도구입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에서는 글자 입력 외, 움짤에 이미지 추가, 브러쉬, 스포이드 효과 등을 줄 수도 있네요.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4


3.


텍스트 입력 외 다른 효과는 패스하기로 하고 오늘은 글자 입력 효과만 다루려고 하는데요.

순서는 없지만 텍스트 효과를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new text로 표시되는 입력란의 최초 글자(new text)를 백스페이스 키로 하나씩 지웁니다.(중요)

그리고 움짤에 들어갈 문구를 입력하면 미리보기 창과 하단 텍스트 재생바에 실시간으로 적용되는데요.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5


4.

최초 적용된 문구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모든 프레임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전구간에 적용되는 게 싫다면 일단 플레이어의 재생 버튼을 눌러보시고 하단 텍스트 재생바 전구간에 적용되어 있는 문구를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 원하는 프레임으로 맞추어 줍니다.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6


5.

문구를 입맛에 맞는 구간으로 설정했다면 왼쪽 텍스트 도구에서 Impact로 되어있는 콤보 버튼을 누르고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폰트 중 하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 한글 폰트는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B는 글꼴을 굵게 표시, I 는 글꼴 기울기 적용입니다.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7


6.


또 텍스트 도구 오른쪽 색상판을 누르면 폰트 색상을 지정할 수 있구요.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8


7.

Stroke의 색상판을 누르면 문구의 테두리 생상을 지정할 수 있으며, 옆 슬라이드바를 움직이면 폰트 테두리 굵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9


8.

이렇게 위 샷들을 참고하여 텍스트 문구 셋팅을 대략 마쳤다면 미리보기 창으로 가서 작성된 문구를 한번 누르고 표시되는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움직이면 움짤 내에서 좌우상하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 & 드롭으로 옮길 수 있구요.

텍스트의 크기도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10


9.


이제 마지막 단계로 다른 사람이 만들었지만 본인이 문구를 넣은 GIF를 저장할 차례인데요.

일단 플레이어의 재생 버튼을 눌러 입력한 문구가 제대로 출력되는지 확인하시고... 1Reverse 체크박스에 체크는 선택 사항인데요.

이는 원본 움짤의 반대 방향으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옵션입니다. Reverse에 체크하면 GIF는 역으로 재생되지만 사용자가 입력하고 설정한 문구는 그대로 재생되니 염려놓으셔도 되구요.

2Keep Private에 체크하고 Create the Gif!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비공개 상태로 텍스트가 들어간 편집본을 만나볼 수 있으니 Keep Private 체크는 필수라 생각됩니다.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11


10.

Create the Gif! 버튼을 누르면 움짤 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얼마간의 렌더링이 지난 후 사용자가 글자를 넣은 편집본 GIF가 재생되며, 이 편집본은 당근으로 PC나 폰으로 저장할 수 있구요.

또는 다이렉트 주소와 HTML 소스로 퍼 갈 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공유할 수도 있으며 인쇄 및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이만든움짤(GIF)에글자넣기_12


이상 본인이나 다른 사람이 만든 GIF에 글자를 넣어주는 웹사이트 소개 글이었는데요.

설명이 중구난방이어서 쉽게 이해될지 모르겠지만, 실제 접속해서 작업해 보시면 아주 쉽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gifntext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