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로또 구매하는 방법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1


로또는 2002년 12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어 지금도 큰 인기를 누리며 인생 역전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등에 담첨될 확률은 814만 5060분의 1,

45개의 숫자 중 6개를 맞춰야 하는 로또 1등 당첨 확률은 1년에 벼락을 맞을 확률보다 낮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로또에 당첨되는 상상을 했을 것이고, 실제 1등을 많이 배출한 로또 명당 판매점은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가며 로또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젠 인터넷으로 편하게 로또를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지난 2018.12.01 로또 835회를 마지막으로 나눔로또에서 동행로또로 복권 사업자가 변경되었고, 추첨 방송사도 sbs에서 mbc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으로 시간이 정해졌네요.


이와 동시에 로또를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는 로또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이지만, 복권위는 사행성 조장 등의 위험을 우려하여 회차당 판매액의 5%인 35억원 내에서만 인터넷으로 판매하며, 인터넷 로또 구매를 1인당 1회(일주일), 최대 5게임(5,000원)한도 내에서 모바일을 제외하고 PC 인터넷으로만 구입을 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매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죠.


인터넷 로또 구매 방법


1.

IE(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동행복권 메인 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구요.


2.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합니다.

(로또 구매를 위해서는 회원 아이디가 필요하니 회원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이전 나눔로또의 아이디/예치금이 그대로 사용 가능하니 나눔로또 회원들은 동행복권 사이트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2


3.

회원가입 과정에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즉, 액티브엑스를 설치해야 하므로 위 1번에서 IE로 동행복권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고 말씀드린 거구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선택하는 경우 사용하는 통신사 인증 앱을 폰에 설치해야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 완료 후 1회용(?)으로 PC에 설치했던 액티브엑스와 휴대폰 통신사 앱은 이후로는 필요없으므로 삭제해도 됩니다.)


4.

또한 회원가입 완료후 IE가 싫다면 구글 크롬 등 선호하는 웹브라우저로 동행복권에 접속, 로그인하시고 페이지 하단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메인 페이지로 와 상단에 충전 버튼을 누르고 이동된 페이지에서 예치금 충전 버튼을 누른 후 최소 2만원 이상의 예치금을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은행 중 하나를 선택해서 충전합니다.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3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4


5.

충전이 완료되면 이제 로또를 구매해야 겠죠.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든지, 상단 복권구매 탭에 마우스를 올리고 펼쳐진 메뉴에서 로또 6/45를 선택합니다.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5


6.

그러면 새 창으로 로또를 구매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는데요.

왼쪽 화면에서 자동선택을 하거나, 사용자 번호를 지정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이렇게 등록된 번호는 A, B, C, D, E가 각각 하나의 게임을 나타내므로, 열려있는 현재 창에서 최대 5개 까지(1인 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6


7.

구매 완료 후 구매 내역을 보고 싶다면 마이페이지에서 구매/당첨의 구매당첨내역 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로또구매하는방법_7



이상 인터넷을 통해 로또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최대 5게임 (5,000원)이라는 한도와 실제 로또 용지가 아니어서 어색한 느낌은 들 수 있겠으나 손쉽고 간편하게 로또를 살 수 있어 좋습니다.

일확천금의 꿈도 좋지만, 0.00001%라는 확률을 늘 유념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선에서 로또의 재미를 누려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