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해시태그 사용으로 동영상 조회수 올리기

유튜브해시태그사용으로동영상조회수올리기_1


오늘 포스팅은 유튜브를 처음 입문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작성됩니다.


사실은 저도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해시태그를 적용한지는 얼마되지 않았는데요.

티스토리는 물론 카톡을 비롯한 각종 SNS에서 #으로 표현되는 해시태그는 강력한 기능으로 유튜브의 경우 동영상 아래 나타나는 해시태그는 아래 샷처럼 동영상 제목 위 작은 링크로 표시됩니다.

유튜브해시태그사용으로동영상조회수올리기_2


그리고 시청자가 해시태그 검색어 링크를 누르면 해당 #검색어로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 이동되어 조회수 순으로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요.

메인 페이지 상위로 노출되는 동영상 썸네일을 눌러보면 꼭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 해시태그를 사용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에 도움을 주는 해시태그 사용에 있어 몇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유튜브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면...

◈해시태그를 지원하는 모든 웹사이트의 공통사항, 검색어를 띄어쓰기하면 안 됩니다.

ex) #검색어 띄어쓰기(X), #검색어띄어쓰기(O)


1개의 동영상에 해시태그 검색어를 남용해서는 안 됩니다.

15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유튜브 검색에서 누락되니 3~4개 적당한 것 같습니다.


동영상과 연관된 검색어만 사용하세요.

동영상과 관련없는 해시태그를 남발하면 해당 영상은 해시태그 검색 결과에서 제외됩니다.


증오나 논란이 될 단어는 사용하지 마세요.

혐오, 괴롭힘, 차별, 노출 단어 사용 시 유튜브 정책에 위반되어 해당 동영상은 삭제됩니다.


성적인 해시태그 사용 금지

성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의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동영상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성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동영상의 경우 유튜브에서 이를 허용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저속한 언어는 사용하지 마세요.

해시태그에서 욕설이나 불쾌감을 주는 용어를 사용하면 동영상에 연령 제한이 적용되거나 동영상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반복 문구 사용 금지

해시태그에 같은 검색어를 반복하거나 일반적인 설명을 태그로 추가하면 동영상이 삭제되거나 동영상에 제한 조치가 주어집니다.

위 유의사항의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구요.


해시태그 사용 시 유의할 점을 숙지하였다면 해시태그를 적용하는 초간단 팁을 알아봐야 겠지요?


▼먼저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기존 업로드된 동영상의 수정 버튼을 눌러 기본 정보설명란에 동영상 내용과 일치하는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른 후 모든 변경사항이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확인하면 끝입니다.

팁이라고 표현한 게 민망할 정도로 초간단이지요.

유튜브해시태그사용으로동영상조회수올리기_3


▼그리고 대시보드 동영상 페이지로 가서 해시태그를 적용한 동영상을 재생해 보면 플레이어 바로 아래, 제목 위에 해시태그가 표시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해시태그사용으로동영상조회수올리기_4


새해 福 많이 받으시고, 건승하는 유튜버가 되길 기원하며...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