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러스 계정 삭제하기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1


페이스북의 대항마로 출시된 구글 플러스, 하지만 구글의 다른 서비스와는 다르게 실패작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 더해서 몇일전 인터넷 기사를 읽어보니 구글 플러스 사용자 데이터가 유출되었다는 보도가 있더군요.


이번에 유출된 사용자 데이터 유출은 한번이 아닌 지난 10월 유출 보도에 이어 또 다시 터진 사건으로 약 오천이백오십만 사용자 데이터가 영향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는 지난 사고 때 오십만명이 피해를 봤다면, 이번 유출 사고는 약 100배에 달하는 수치이며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이름, 이메일 주소, 직업, 나이 등이 유출되었고, 계정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구글 플러스는 2019년 8월 서비스 종료 예정이었으나, 이번 사태를 계기로 종료일을 4개월 앞당겨 4월부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합니다.

지금이 2018년 12월이니 약 4~5개월 후면 문을 닫는다는 얘기인데요.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있는 분이라면 이왕 없어질 구글 플러스 계정을 미리 제거함으로서 앞으로도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미연 방지함이 좋을 것 같아 구글 플러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능한 구글 플러스 계정 삭제 방법을 저와 함께 진행해 봅시다.


1.

먼저 구글 메인으로 이동,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 페이지 오른쪽 상단 google 앱 버튼을 눌러 메뉴가 확장되면 Google+를 탭하시구요.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2


Google+바로가기


2.

페이지가 구글 플러스 홈으로 이동되면 왼쪽 상단 가로 3선 아이콘을 누르고 펼쳐진 메뉴에서 설정을 탭합니다.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3


3.


페이지가 설정으로 이동되면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 계정 섹션의 GOOGLE+ 프로필 삭제 링크를 누르시구요.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4


4.

새 탭으로 열린 본인인증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더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5


5.

그러면 Google+에서 다운 그레이드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다시 페이지를 하단으로 스크롤해서 필수 항목인 ----- Google+ 프로필을 삭제하면 되돌릴 수 없으며 삭제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음을 이해했습니다. 라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삭제 버튼을 누르시구요.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6


6.

Google+ 계정이 삭제되었다는 메세지 창이 열리면 탈퇴 이유*에 대한 여섯가지 항목 중  반드시 1개의 항목을 선택 후 제출 버튼을 누르면 삭제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이 작업은 종료됩니다.

간단하죠? 

구글플러스계정삭제하기_7


마치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페이스북 대항마로 야심차게 2011년에 출발한 구글 플러스는 당시에는 구글 계정과 연동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구글 계정과 구글 플러스는 분리되어 있어 Google+ 계정을 삭제한다고 해서 구글 계정에는 아무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염려는 붙들어 매셔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