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앞으로 며칠을 더 살 수 있을까?

나는앞으로며칠을더살수있을까?_1


삶 동기 부여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30k


사람이 보통 3만일을 산다고 가정했을 때, 나는 오늘까지 며칠을 살았고 또 앞으로 며칠을 더 살 수 있을까?

3만일을 나이로 환산해 보니 약 82세 였는데요.

나는앞으로며칠을더살수있을까?_2


새해를 맞아 오늘 하루의 소중함을 깨닫고 스스로 삶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합니다.


정확하게는 지난 연말(2018.12.23) 크롬 웹 스토어에 올라온 확장 프로그램 30k는 3만일을 기준으로 앞으로 며칠을 더 살 수 있는지 계산해줍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30k는 드롭박스의 창업자 드류 휴스턴 대표가 2013년에 열린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 졸업식 연설에서 “3만일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짧고, 성적 및 순위 등을 신경 쓰고 있을 틈이 없다는 걸 깨달았다” 며 “완벽을 목표로 하는 것을 멈추고 인생을 즐겁게 살기로 결정했다” 고 말한 것에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고 하는데요.


30k 설치는 구글 크롬을 실행해서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 검색창에서 30k로 검색해서 크롬에 추가해주면 되구요.

나는앞으로며칠을더살수있을까?_3

나는앞으로며칠을더살수있을까?_4


설치 완료 후 새 탭을 열고 최초로 열린 30k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생일을 드롭다운 버튼으로 년월일로 설정해주면 현재까지 산 날이 표시되고 이후 새 창이나 새 탭을 열 때마다 내가 3만일 중 며칠을 살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앞으로며칠을더살수있을까?_5

나는앞으로며칠을더살수있을까?_6


30k는 새롭거나 어려운 기술이 적용된 확장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다만 새해를 맞아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값지게 살고싶은 크롬 사용자에게는 작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0k 크롬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30k/olbpglaibapheinfojhgiaenneioilpn]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