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 촬영 영상 제작 프로그램 Google 어스 스튜디오 가입하기

Google어스스튜디오가입하기_1


저는 가끔씩 제가 사는 지역의 풍경들을 폰카로 동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리곤 합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폰카 성능의 한계를 느껴 드론을 구입해서 공중 촬영하는 법을 배워볼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요.


오늘 구글 알리미로 배달된 인터넷 기사를 읽어보니 구글 어스 스튜디오라는 공중 촬영 영상 제작 프로그램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이 있더군요.


구글 어스 스튜디오는~?

구글 어스를 활용해서 공중 촬영 영상을 간단히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PC용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실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작동 방식은 타임라인에서 키 프레임을 지정해서 카메라가 움직이는 방법을 5개의 프리셋 중 하나를 선택하고 속도, 태양의 위치, 카메라의 시각 등을 지정하면 공중 촬영 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편집된 영상은 카메라 위치를 볼 수 있도록 3D 트래킥 데이터를 포함해서 내보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현재 구글 어스 스튜디오를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이름과 지역(대한민국), 사용 목적 등을 입력하고 승인이 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Google어스스튜디오가입하기_2


저는 현재 가입된 상태이구요.

승인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Google어스스튜디오가입하기_3

Google어스스튜디오가입하기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