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RS5 내장 도구로 PC화면 캡처하기

윈도우10RS5내장도구로PC화면캡처하기_1


간단 포스팅 하나 하겠습니다.

이전 글 RS4 환경에서 윈도우 내장 기능으로 PC 화면을 윈도우 로고 + Shift + S 키로 선택 영역을 잡아 스크린 캡처하는 팁을 알아 봤었는데요.


▼RS5 환경에서는 윈도우 로고 + Shift + S 키를 동시에 누르면 윈도우 10에 내장된 도구가 아래 샷처럼 열리게 됩니다.

이 툴의 이름은 캡처 및 스케치 라는 도구로 불리며, PC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도구 메뉴는 왼쪽으로 부터 사각형 클립, 자유형 클립, 전체 화면 클립, 닫기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전 버전보다 RS5 부터는 좀더 쉽게 PC 화면을 캡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RS5내장도구로PC화면캡처하기_2


캡처 방법은 이전글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이 글에서 다시 말씀드리면, 선택한 메뉴에 따라 드래그 & 드롭으로 영역을 잡아주거나, 전체 화면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클립보드로 복사됩니다.

따라서 복사된 영역을 그림판이나 포토샵을 실행해 Ctrl +V하면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고, 각종 SNS에도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축키 윈도우 로고 + Shift + S 키 조합을 한 손으로 누르기 어렵다면 RS5 환경에서는 Print Screen 키 한번으로 캡처 및 스케치 도구를 실행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Print Screen 키로 캡처 및 스케치 도구를 실행하려면...

설정 > 접근성 > 키보드로 이동, 오른쪽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Print Screen 바로 가기 섹션의 토글 버튼을 주기만 하면 키보드 Print Screen키 하나로 캡처 및 스케치 도구는 곧바로 실행되고 캡처 작업을 할 수 있어, 특별한 캡처를 요구하는 샷 이외에는 외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없이 윈도우 10 기능만으로 간편하게 스크린 캡처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10RS5내장도구로PC화면캡처하기_3


간단 포스팅 맞쥬~?

이상 끝이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