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기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1


윈도우 10 시작 버튼에서 제어판이 사라졌고, 일반적으로 제어판을 실행하려면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입력하거나 시작 메뉴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 순으로 찾아 들어가 실행해야 합니다.


또 윈도우 10은 제어판의 기능 상당 부분을 설정 앱으로 옮겨놓아 기존 윈도우 사용자는 설정 화면이 낮설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저는 트릭 팁으로 시작 버튼 우클릭 메뉴에 제어판을 추가해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2


시작 버튼 우클릭 메뉴에 제어판을 추가해 놓고 사용하는 팁은 현재 RS5(버전 1809)에서도 적용할 수 있으니 아래에 링크된 이전 글을 참고하시구요.



필요에 따라 오늘 주제 제어판의 주요 기능인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간단 팁을 알아보도록 하죠.

1.

먼저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열린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탭하시구요.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3


2.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면 항목 위치 입력란에 appwiz.cpl 이라고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4


3.

넘어간 창에서는 바로 가기의 이름을 프로그램 및 기능이나 프로그램 제거/변경 등 입맛에 맞는 이름으로 입력하고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5


4.

이 과정은 필수 과정은 아니고 위 3번까지만 하면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테고, 그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이 마음에 안 든다면 바로 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속성을 탭한 후, 창이 바로 가기로 열리면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눌러 아이콘 변경 창에서 목록에 표시되는 입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외부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6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7


5.

이후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사용자에게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제어판의프로그램및기능바탕화면에바로가기로만들기_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