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필요없는 전원 옵션 삭제하기

윈도우10필요없는전원옵션삭제하기_1


어제는 윈도우 10 전원 옵션에 최고의 성능을 추가하는 팁을 알아봤는데요.

그 과정에서 제 PC 전원 옵션에는 최고의 성능이 두개나 표시되더군요 ㅎ

윈도우10필요없는전원옵션삭제하기_2


따라서 제 PC의 경우 최고의 성능 한개는 전원 옵션에서 필요없는 옵션인데요.


이렇게 전원 옵션에서 필요없는 옵션을 제거하는 간단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먼저 윈도우 파워쉘이나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로 실행합니다.(실행 방법 생략~)

2.

저는 명령 프롬프트로 열었는데요.

명령 프롬프트나 파워쉘의 명령어는 같으니 선호하는 시스템 툴을 실행해서 powercfg list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전원 구성표 GUID 목록이 표시되는데, 필요없는 고유 식별 코드를 메모장 등에 옮겨 놓습니다.

윈도우10필요없는전원옵션삭제하기_3


3.


그리고 고유 식별 코드 앞에 powercfg -delete라는 명령어를 넣어 주는데요.

예를 들어 제 경우는 최고의 성능 중 1개를 제거하려고 하니 삭제 명령어는 이런 식이 되겠죠.

powercfg -delete 8d47ef3b-1474-45e4-b200-9ce653bc56cb

윈도우10필요없는전원옵션삭제하기_4


4.

삭제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나 파워쉘 창을 닫았다 다시 실행해서 powercfg list를 입력해 보면 필요없는 전원 옵션이 제거된 걸 확인할 수 있구요.

윈도우10필요없는전원옵션삭제하기_5


제어판의 전원 옵션을 열어봐도 필요없는 옵션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필요없는전원옵션삭제하기_6


이상 초간단으로 알아본 필요없는 전원 옵션 제거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