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순정 디스크 이미지(ISO) 내려받기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1


윈도우 10 순정 ISO 다운로드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페이지인 이곳에서 가능한데요.


윈도우 10 포함 하위 버전... 즉, 윈도우 7, 8.1 및 마이크로 오피스 등을 내려받을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합니다.

Windows ISO Downloader라는 툴인데요.


이 툴은 윈도우 ISO 제작하는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도구로서 윈도우 및 오피스 등을 내려받을 때 MS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다운로드되므로 순정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는 겁니다.


Windows ISO Downloader.exe 링크[https://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


위 링크에 접속해서 페이지 중간 쯤에 위치한 다운로드 링크 Windows ISO Downloader.exe를 탭하면 툴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2


내려받은 Windows ISO Downloader.exe 파일은 설치할 필요가 없는 포터블로 파일 크기가 약 3.8MB 정도되는 작은 파일입니다.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면 기부를 해달라는 작은 팝업 창이 열리는데요.

버튼을 누르든, 아니요 버튼을 누르든, 알아서 판단하시고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3


그리고 실행된 Windows ISO Downloader 오른쪽 상단을 보면 윈도우와 오피스를 버전별로 내려받을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다른 MS 제품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4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5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6


그러면 다른 제품은 패스하기로 하고 윈도우를 버전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샷은 윈도우 7을 선택한 상태인데요.

2018.10.15일에 릴리스된 Windows ISO Downloader 7.11에는 아쉽게도 윈도우 7 한국어 버전은 빠져 있네요.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7


윈도우 8.1은 버전별로 한국어판이 준비되어 있구요.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8


윈도우 10입니다.


윈도우 10은 시리즈와 버전별로 구분되어 있고,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Windows 10 October 2018 Update(레드스톤5)는  MS에 의해 철회된 버전이므로 이 버전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지 않으면 사용하지 말라. 는 식의 경고 문구가 보이는데요.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9


어찌되었든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디스크 이미지 파일을 내려받는 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레드스톤 시리즈와 버전을 선택해서 생성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10


그리고 아래에 생성된 제품 언어 선택의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르시구요.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11


새로 생성된 다운로드 링크에서 64 비트나 32 비트 중 하나를 선택,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열린 팝업창에서 저장을 누르면 지정된 폴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12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13


이제 전송되는 다운로드 창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다운로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순정 디스크 이미지 파일이란 것이죠.

윈도우순정디스크이미지(ISO)내려받기_14


이렇게 ISO로 내려받은 파일은 마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USB 메모리에 저장해 두면 언제든 윈도우 클린 설치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