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추천 배경 자동 저장하기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1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잠금 화면 추천 배경 테마 이미지를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는 윈도우 앱 하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정확히는 LocalState > Assets 폴더에 다운로드된 배경 테마를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로 복사해 주는 앱입니다.


따라서 이전처럼 사용자가 수동으로 배경 화면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을 텐데요.


앱 이름은 Dynamic Theme로 MS 스토어를 실행하여 동 이름으로 검색해 설치하거나, 여기를 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2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3


또한 바탕 화면이나 잠금 화면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Update 버튼을 눌러 곧바로 적용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버튼 옆 Show history 버튼을 눌러 마음에 드는 웰페이퍼를 바탕 화면 및 잠금 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고, 하나씩 지정된 폴더에 저장할 수도 있구요.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4

5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5


빙 이미지들도 저장 및 바탕 화면과 잠금 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6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7


그런데 Dynamic Theme가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국어 지원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중국어와 인도네시아어는 지원이 되는데, 말이죠. 이 앱 개발자가 대한민국을 아주 우습게 본 모양입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8


한국어 지원이 안 되는 아쉬움을 SpotBlight라는 앱을 윈도우 10에 설치하면 눈에 친근한 인터페이스로 MS 서버에 있는 모든 웰페이퍼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샷은 SpotBlight가 실행된 모습인데요.

상단에 있는 광고창은 닫기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안 없어지고, MS 계정으로 유도되니 참고하시구요.

일단 설정 탭을 눌러 봅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9


설정 메뉴 맨 위 사진 검색가로와 세로 사진으로 설정되어 열리는데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가로 사진만, 또는 세로 사진만으로 검색 설정을 할 수 있구요.

다운로드 위치는 SpotBlight가 윈도우에 설치되면서 사진 폴더안에 SpotBlight 폴더가 자동 생성되는데, 다운로드 위치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고, 업데이트 간격도 15분에서 일주일까지 입맛에 맞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 꺼져있는 토글 버튼은 1,100원 짜리 프로 버전을 구매하면 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10


설정 완료 후 메인 화면으로 와서 사진 검색을 탭하면 MS 서버에 있는 웰페이퍼 이미지들이 검색되기 시작하는데요.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11


필요하다면 검색 도중 검색 중지 버튼을 누를 수도 있구요.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12


이미지 검색이 완료되면 사진 검색 버튼 위에 새로운 사진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폴더로 검색된 이미지들이 저장됩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추천배경자동저장하기_13


또 위 샷 네번째 메뉴 더 많은 사진 버튼을 누르면 MS 스토어로 이동되고 빙 이미지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할 수 있으니 즐 사용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