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내 동영상의 좋아요 싫어요 버튼 카운터 숫자 없애기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해서 공개 설정해 놓으면 반드시 따라오는 게 "좋아요" "싫어요" 버튼입니다.


즉, 기껏 만들어 올린 특정 동영상 하나에도 좋아요 를 누른 분이 계신 반면 싫어요 버튼을 누른 분도 있습니다.


싫어요 버튼을 누른 분의 속내야 무슨 심정으로 눌렀는지 모르지만 신경써서 편집한 동영상에 싫어요 숫자 카운터가 올라가면 업로드한 사람은 사실 기분이 나쁜데요.


저야 이제는 신경도 안 쓰지만~ㅎ


오늘은 내가 올린 유튜브 동영상에서 좋아요싫어요 버튼에서 카운터 숫자를 제거하는 간단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YouTube내동영상의좋아요싫어요버튼카운터숫자없애기_1


일단 유튜브에 접속 로그인하고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

YouTube내동영상의좋아요싫어요버튼카운터숫자없애기_2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대시보드로 이동되면 동영상 관리자를 탭하시구요.

YouTube내동영상의좋아요싫어요버튼카운터숫자없애기_3


좋아요, 싫어요 카운터 숫자를 제거할 영상을 선택,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YouTube내동영상의좋아요싫어요버튼카운터숫자없애기_4


화면이 수정 페이지로 넘어가면 고급 설정을 탭하고 사용자가 동영상에 대한 평가를 볼 수 있음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제하고 오른쪽 하단에 파랗게 활성화된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

그런데 여기서 고급 설정 옵션을 잠깐 살펴 볼까요?

댓글을 허용합니다. 체크 해제면 동영상 시청자가 댓글을 달 수 없고, 배포 옵션의 퍼가기 허용 체크 해제면 동영상 소스 코드가 제공되지 않으며, 시청자가 번역된 제목, 설명,자막을 제공하도록 허용합니다. 에 체크하면 말 그대로 시청자가 번역 및 자막 작업에 참여할 수 있구요.

보기 페이지에 동영상 통계를 공개 는 체크 및 체크 해제로 동영상 아래의 차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기 페이지의 동영상 통계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 부여 여부 설정 옵션입니다.

YouTube내동영상의좋아요싫어요버튼카운터숫자없애기_5


저는 위 샷대로 사용자가 동영상에 대한 평가를 볼 수 있음 을 체크 해제로 설정했는데요.

아래 샷은 적용 샷이고 좋아요, 싫어요 버튼에서 숫자 카운터가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내동영상의좋아요싫어요버튼카운터숫자없애기_6


끝으로...

당연한 얘기지만 좋아요, 싫어요의 카운터 숫자 없애기는 한번에 여러 동영상에 적용이 안 되며, 동영상 하나씩 수정해야 합니다.

또한 동영상 업로드 시에도 내가 올린 동영상이 남의 평가를 받는 게 아니라면 잠시, 또는 한동안 숫자 카운터없이 공개해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