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상세 정보보기

연일 계속되는 찜통더위에 안녕들 하신지요?


오늘은 날도 하두 덥고해서 초간단 포스팅 하나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를 방문하거나 또는 다른 웹페이지에서 누군가가 의해서 퍼 올려진 흥미로운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내 PC나 폰으로 저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요? 


그런데 저는 습관 때문인지 해당 동영상을 내려받기 전, 동영상 플레이어 바 오른쪽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해상도부터 확인합니다.

유튜브동영상상세정보보기_1


그리고 동영상 화면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전문 통계를 탭하는데요.

유튜브동영상상세정보보기_2


그러면 해당 동영상의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예시 스샷은 4K(UHD 3840x2160)로 업로드된 동영상인데, Current / Optimal Res 항목을 보면 프레임이 60fps로 표시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4k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툴을 이용하면 고화질의 원본 동영상을 PC나 폰에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동영상상세정보보기_3


@ 유튜브 4K 동영상 업로드 팁

전문가가 아닌 우리들 같은 일반 유저가 폰이나 캠코더로 촬영한 4k 동영상은 대부분 프레임수가 30fps로 지원될 텐데요.

좀더 고화질 영상을 얻기 위해 많은 분들이 4K를 지원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나 베가스를 추천하는데요.


저는 일반 유저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Movavi Video Editor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Movavi Video Editor는 4k 동영상 편집을 지원하며, 30 fps를 60 fps로 끌어 올릴 수 있고 한국어가 지원되는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시간이 되면 이 블로그에서 Movavi Video Editor에 대해 다루도록 하죠.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치지 않도록 건강 유의하시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